팝페라 듀오 듀에토의 겨울을 담은 화보가 공개됐다.

1일 패션 문화 매거진 '데이즈드'는 12월 호에 등장한 팝페라 듀오 듀에토의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듀에토는 데뷔 후 첫 화보촬영임에도 어색함없이 분위기를 만들어갔다.

'팬텀싱어' 방영 당시부터 화제가 됐던 두 사람의 인연은 지금까지도 견고했다. 백인태는 "이렇게 그룹을 결성해서 노래한다는 건 단지 저희 자아와 행복을 추구한다기보다 엄연히 비즈니스이기도 하잖아요. 슬기와 저는 그런 면에서도 참 잘 맞는 친구예요. 저희 관계에서 가장 근간이 되는 노래, 거기서 가장 큰 저희 둘 사이의 합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라며 예술이면서 비즈니스이기도 한 두 사람의 완벽한 접점을 말했다.

이어 유슬기는 '팬텀싱어' 출연이 인생의 크나큰 터닝포인트가 됐다고 밝혔다. 대중과 사회의 팝페라에 대한 인식에 대해 "180도 바뀌었어요. 방송 역할이 정말 컸죠. 오페라, 성악이라는 장르에 대한 벽이 크게 허물어졌고 공연에 대한 사람들의 접근과 인식이 더 캐주얼해졌어요"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두 사람은 "편안하게 사람들에게 계속 질문을 던지고 싶은 거랄까요. '이 노래를 저희 식으로 해석하면 이렇게 된답니다'라고 우선 알려야 하니까요"라며 "비의 '깡'도 그랬고 아이돌 메들리, '빅맥 송'도 있었네요.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여지를 드리고 싶어요"라고 계속해서 새로운 음악을 제시하고자 하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듀에토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데이즈드' 12월 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데이즈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