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2020년 대미를 장식할 새로운 대형 프로젝트가 오는 3일 베일을 벗을 것으로 보인다.

1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에 'BLACKPINK - THE INVITATION'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흰 장갑을 낀 누군가가 어떤 특별한 물건과 블랙핑크에게 보내는 편지를 암호가방에 담는 모습이 담겼다. 첩보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의문의 숫자들이 암시됐다. 암호가방의 비밀번호를 비롯해 '11AM KST-DEC. 3RD. 2020'이라는 배송 정보가 담겼다.

YG는 앞서 'BLACKPINK - AROUND THE WORLD'라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세계 주요 도시들의 위성뷰 사진과 현지 시간,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사운드가 삽입됐다.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보통 약 1개월 전부터 본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점을 떠올리면 블랙핑크의 연말 빅 이벤트가 예상된다. 오는 12월 3일 오전 11시(한국시간) 그 특별한 초대장이 도착한다고 예고된 셈이다.

지난 5월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부터 6월 'How You Like That', 8월 'Ice Cream'에 이어 10월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등 발표했다.

특히 'THE ALBUM'은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른 뒤 각각 7주 연속 랭크, K팝 걸그룹 최고 순위·최장 기간 인기 기록을 세웠다.

12월 새로운 프로젝트로 어떤 기록을 이어갈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