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편안한 숙면을 갈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구업계의 매트리스 경쟁이 치열하다. 현대인들의 더없이 편안하고 쾌적한 숙면을 위한 프리미엄 매트리스는 물론, 펫팸족 1000만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매트리스까지 등장해 눈길을 모은다.

 

계절따라 따뜻하거나 시원하거나

한샘이 업계 최초로 스마트 온수매트와 쿨링 기능이 양면으로 내장된 '유로 502 올시즌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경동나비엔 히트 상품인 고급형 온수 매트 '나비엔 메이트'와 동일한 보일러를 적용, 45℃의 온열 기능을 선사한다. 뒤집어 사용하는 반대편 쿨링 토퍼는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도 매트리스를 보송하게 유지시켜 쾌적한 숙면을 돕는다. 두 토퍼 사이에는 수면 중 허리-어깨 지지력과 흔들림 방지를 위한 3종 포켓 스프링을 배열했다.

부피가 큰 기존 온열 기구는 겨울철을 제외한 계절엔 수납 공간을 차지하며 방치된다는 점에 집중, 수납과 보관을 위한 배려를 더했다. 온수 매트리스로 사용할 때는 매트리스 중앙 지퍼에 숨겨진 호스를 보일러와 연결하고, 겨울이 지나면 작은 핸드백 크기의 보일러만 따로 보관하면 된다. 버튼 하나로 물기를 제거하는 '자동 물빼기' 기능과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관리하는 '살균모드'를 내장해 보일러와 호스 안에 물이 고일 염려도 없다. 

 

정형외과적 원리 접목한 매트리스

씰리침대는 지난 136년간 최상의 숙면만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로, 핵심 기술인 포스처피딕 기술은 자세를 뜻하는 포스처(Posture)와 정형외과를 뜻하는 오소피딕(Orthopedic)의 합성어다. 포스처피딕 기술은 1950년 씰리침대가 노스웨스턴대 정형외과·재활의학과 교수로 지낸 로버트 애디슨 박사와 함께 세계 최초로 정형외과적인 원리를 접목해 개발했다. 

씰리침대의 다즐링 럭스는 엄격한 글로벌 품질 기준에 따라 생산한 제품이다. 가볍고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6회전 '포스처텍' 스프링과 체압을 균등하게 배분하는 고밀도 폼의 컴포트 서포트 코어 지지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현대인들을 위한 신소재로 쾌적한 수면

에넥스는 만성 피로와 불면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프리미엄 매트리스 ‘에스코지’를 출시했다. 에스코지는 기존 라텍스와 메모리폼의 한계를 뛰어넘은 신소재 ‘비스쿨폼’을 적용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유럽의 폼 제조 명가 ‘토레스 에스픽’사와 공동 개발했으며 수많은 체압 분포 테스트를 통해 가장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밀도를 찾아 매트리스 구조를 혁신했다.

비스쿨폼은 누웠을 때 체압을 고르게 분산해 몸의 통증과 피로를 덜어주며 움직임에 따라 몸을 빈틈없이 지지해 몸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옆 사람이 움직여도 영향을 받지 않아 수면 습관이 다른 부부가 각자 숙면을 취하기 좋다. 또 온도 상승을 방지해주는 마이크로캡슐을 적용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했다.

 

집에서도 호텔 느낌 만끽

삼익가구는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이 늘어나며 호텔 매트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호텔에디션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세니타이즈 향균 가공 원단과 프랑스산 양모 패딩을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과 통기성은 물론 계절 상관없이 산뜻한 느낌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이태리산 무독성 오르사폼과 토르웰패딩 등 친환경 인증 자재만을 사용해 어린 자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시판 중인 매트리스들과 달리 감각적이고 아름답게 설계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시리즈 제품 모두 다크그레이 색상의 세련된 컬러감과 고급스러운 제품디자인을 통해 젊은 층부터 장년층까지 구분 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트리스

럭스나인(LuxNine)은 반려동물 전용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펫트리스를 선보였다. 펫트리스는 천연 라텍스 함유량 96%와 양면 재질이 다른 핫&쿨 기능의 커버를 사용하여 사람이 쓰는 기존 매트리스와 동일한 스펙으로 출시됐다. 동물 반려인구 100만 시대를 맞아 펫팸족의 강아지방석, 강아지매트리스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고자 개발했다.

천연 라텍스 코어의 특성으로 탁월한 쿠션감을 제공하며, 지지복원 반응이 빨라 반려동물 수면 자세 변화에도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공기 순환이 원활하여 땀이 잘 차지 않고, 유해물질에도 우수한 항균성을 보인다. 반려동물의 소변, 체액 등으로 오염이 쉽게 되는 만큼 2중으로 설계했다. 커버의 위아래 부분이 완전 분리되는 4면 지퍼 시스템으로 탈착이 쉬워 세탁이 편리한 이지워시 기능을 갖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