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오리온 – 마이구미 리뉴얼

오리온이 ‘마이구미’의 과즙 함유량을 대폭 높이고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마이구미는 원물 기준 과즙 함유량을 기존 50%에서 60%까지로 높여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포도, 복숭아, 청포도 등 각 제품별 과즙과 원재료를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해 최상의 과일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풍부한 과즙 젤리’라는 콘셉트를 강조하기 위해 리얼 과일의 싱그러움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과일 본연이 깊은 풍미가 느껴진다” “상큼한 디저트로 강력 추천” 등 호평을 받고 있다.

‣ 매일유업 – 매일바이오 알로에

매일유업이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에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맛있게 먹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떠먹는 요거트 ‘매일바이오 알로에’를 출시했다.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알로에 과육이 기존 과일요거트 대비 2배인 18%가 함유돼 있는 국내 최대 알로에 함량의 요거트다. 또한 면역 기능을 돕는 성분으로 알려진 아연까지 함유돼 있다.

건강 뿐만 아니라 맛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매일바이오 알로에’는 특허기술로 생산된 천연 알로에로 만들어져 신선한 알로에 맛과 함께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알로에 과육크기도 기존 제품보다 20%가량 커져 알로에 특유의 아삭함을 더욱 느낄 수 있다.

‣ 롯데제과 – 까망 칸쵸 바닐라

롯데제과가 인기 초코 과자 ‘칸쵸’의 색깔을 바꾼 신제품 ‘까망 칸쵸 바닐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과자에 코코아 분말을 사용해 검은 색을 입힌 것이 특징으로 과자 안에는 초콜릿 대신 바닐라 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낸다.

‘까망 칸쵸 바닐라’는 기존의 캐릭터 카니와 쵸니에 흑백의 색깔로 옷을 입히고 모자를 씌우는 등 새롭게 변신한 캐릭터 ‘까망 카니’와 ‘하양 쵸니’가 등장해 제품에 개성을 더했다. 이 제품은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구매의향, 식감 만족도 등 전체 항목에서 평균 91점을 받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 관계자들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 돌코리아 – 마녀비법 레드

돌코리아가 34가지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황금비율로 블렌딩한 100% 과채 주스 ‘마녀비법 레드’를 선보이며 과채주스 라인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마녀비법 레드’는 다양한 채소를 끓여 만든 것으로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한때 화제를 모았던 ‘마녀스프’ 레시피를 돌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마녀스프 레시피처럼 채소를 손질하거나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00% 과채즙 만을 담아냈다. 토마토, 양배추 등 마녀스프에 들어가는 필수 채소와 케일, 서양민들레 등 프리미엄 원물을 함께 넣었으며 달콤한 파인애플, 배, 사과 농축액 등 과즙까지 총 34가지의 과일과 야채를 담아냈다. 또한 설탕이나 합성향료 및 색소를 일체 넣지 않고 천연 샐러리 향을 더해 과채주스 본연의 신선한 풍미와 건강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마녀비법 레드’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190ml 중용량의 사이즈 대비 부담 없는 칼로리(90kcal)까지 갖춰 몸매관리 등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들이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기기에 부담 없다. 또한 테트라사의 무균포장 기술을 통해 제작돼 안전하게 휴대 및 보관까지 가능하다.

‣ 오리온 – ‘오리온#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오리온이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오리온#간식이필요해’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홈파티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트레이 부분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스티커와 포장봉투 등 DIY키트 구성품을 포함한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더탱글마이구미, 초코송이, 다이제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을 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지난 1일부터 SSG닷컴,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7일부터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 대상웰라이프 –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

건강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가 전자레인지로 40초만 데우면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를 출시했다.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는 소비자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겨울철에 중탕을 하거나 별도 용기에 담아 따뜻하게 데워 마셨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는 냉장, 상온 보관은 물론 전자레인지 가열이 가능한 최신 기술의 전자레인지 겸용 팩을 적용했다. 전자레인지 겸용팩은 환자용 식품 최초로 식약처 용출 테스트를 통과하며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팩은 알루미늄 층을 사용해 자칫 전자레인지로 가열할 경우, 스파크가 발생할 우려가 있었으나 이번에 적용된 겸용팩은 세라믹 층을 사용해 전자레인지로 가열해도 스파크가 일어날 위험이 없다. 또한 40초 이상 과열시 제품 윗부분이 압력에 의해 열리면서 열을 방출시키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3대 영양소 및 2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수술 전후로 영양 조절이 필요한 소비자나 영양이 부족한 이들의 식사대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쌀쌀해지는 겨울철 부모님이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