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업계엔 디즈니 마케팅 붐이 일고 있다. 디즈니는 픽사, 마블, 루카스필름 등 다양한 산하 브랜드의 캐릭터와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다양한 업계에 등장한 디즈니 콜라보레이션을 모았다.

 

 

CGV 씨네샵 디즈니 굿즈전

CGV의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은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디즈니 굿즈전'을 야심차게 선보였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 곰돌이 푸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굿즈전은 다양한 상품 가운데 틴 케이스가방, 레더 스티커 등의 이색적인 제품들도 무수해 굿즈 덕후들의 눈길을 모은다. 

이외에도 각종 노트는 물론, 캐릭터 볼펜, 투명 파우치, 마스킹 테이프, 필통 등의 베이직한 제품들 역시 디자인이 예뻐, 덕후가 아닌 이들에게도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로엠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콜라보

이랜드월드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로엠은 최근 디즈니와 함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는 애니메이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주인공인 백설공주와 사과, 거울, 마녀, 난쟁이 등 동화 속 시그니쳐 아이콘을 활용해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콜라보로 의류, 잡화 등 총 22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의류는 원피스, 블라우스, 스커트 등 총 8종으로 화사한 컬러감에 발랄하고 러블리한 무드를 강조했다. 가을에 어울리는 버건디 색상을 중심으로 제품을 구성해 로맨틱한 가을 데이트 룩으로도 제격이다. 동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문구 등이 자수로 디자인되거나, 한 컷의 만화를 프린팅하는 등 의류에 재미 요소를 담아낸 점도 눈여겨볼 만 하다.

 

더샘 디즈니 콜라보

글로벌 에코 더샘은 디즈니 코리아와 콜라보 한 신상 37품목을 출시하며 디즈니 덕후들의 심장을 멎게 했다.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로 사랑스러운 패키지를 자랑하는 이번 컬렉션은 베이스와 색조를 포함한 바디, 핸드케어, 클렌징 등 더샘의 베스트셀러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잡는 재미를 부여한다.

특히 더샘의 인기 상품인 '에코소울 에센스 쿠션 올 커버'의 콜라보 패키징 디자인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사탕 모양의 디자인이 독특한 '샘물 무스 캔디 틴트' 역시 SNS에서 코덕들의 주목을 받았다.

 

SC제일은행 디즈니 체크카드+통장

금융업계에서도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SC제일은행은 지난달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와 곰돌이 푸를 모델로 활용한 디즈니 체크카드와 통장을 공식 출시했다.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 및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CASHBACK’, SC제일은행의 입출금통장, 적립식통장, 외화종합통장의 디자인에 입혀진 미키 마우스와 곰돌이 푸 캐릭터가 귀여움을 발산한다.

 

잔스포츠 디즈니 콜라보

미국 오리지널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도 앞서 디즈니와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개성 넘치는 디즈니 대표 캐릭터들의 모험과 마법 같은 일상을 표현하였으며, 잔스포츠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라이트 팩’부터 깔끔한 모양의 ‘수퍼 브레이크’, 간단한 수납이 가능한 ‘릴 브레이크’까지 총 1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디즈니 캐릭터의 익살스러운 얼굴이 프린트된 ‘디즈니 갱 닷’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애용하는 ‘수퍼 브레이크’ 백팩과 미니 파우치 형태인 ‘릴 브레이크’에 적용돼 세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디즈니 특유의 귀여움과 편리함을 한층 더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