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횟수가 점점 늘어가는 요즘. 외식이 잦던 1인 가구도 짧아진 식당 영업시간, 그리고 부담스러운 배달음식 비용에 요리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 가정용 밥솥은 3~4인용 가구에 맞춰져 있어 1인 가구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양을 맞추기 힘든 데다, 어중간하게 남기는 밥은 처치곤란이기 때문. 이에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소형 밥솥 라인업을 세분화해 초소형 ‘소담 밥솥’을 선보였다. 

사진=쿠쿠전자

기존 6인용 미만 제품으로 분류된 소형 밥솥의 경우 3인 이하 소형 가족에 맞춰 취사 용량이 설정돼 혼밥족이 사용할 때 한 번에 많은 밥이 지어져 남는 밥을 냉동 보관 후 해동해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밥솥 사용 대신 인스턴트 즉석밥이나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1~2인 가구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싱글족 및 신혼부부에 최적화된 초소형 밥솥으로 최대 취사 용량이 단 1인분인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끼니 때마다 딱 필요한 양 만큼의 밥이 빠르게 취사 돼 혼자서 많은 양의 밥을 짓는 부담을 줄이고 언제든지 갓 지어 따뜻하고 건강한 집밥을 먹을 수 있다. 내 솥에는 1인분에 맞춰 쌀과 물 높이 조절 눈금이 표시돼 누구나 쉽게 취사가 가능하며, 1인분이지만 즉석밥 용량 대비 넉넉한 밥 한 공기를 만들 수 있다.

또 취사 외 혼밥족에게 꼭 필요한 두 가지 메뉴로 실용성을 높였다. 보온 메뉴로 최대 12시간까지 밥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고, 1~2인 가구의 영양가 있는 식단을 고려한 계란찜 메뉴도 탑재됐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분리형 뚜껑과 코드도 주목할만하다. 코드와 밥솥 뚜껑이 완전 분리돼 취사 후 밥을 따로 그릇에 덜지 않고 밥솥을 식탁으로 옮겨 솥 밥을 먹듯 따뜻한 밥을 바로 즐길 수 있고 보관도 용이하다. 뚜껑과 커버도 모두 완전 분리돼 세척이 간편하고 항상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3kg의 초경량 무게에 한 품에 쏙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로 운반이 쉬워 주방 내 사용은 물론 캠핑이나 차박 등 야외활동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독특한 항아리 형태의 미니멀한 디자인은 실내 공간 내 가전제품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 작용하길 원하는 최근의 소비자 취향에 부합한다.

20~30대 젊은 세대로 구성된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족을 위한 6인용, 3인용 소형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장 내 트렌드를 선도하는 쿠쿠전자는 1~2인 가구 맞춤 초소형 밥솥 출시와 함께 라인업을 확장하며 지속해 성장하는 소형 밥솥 성장세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화이트와 그린 색상으로 출시된 ‘소담 밥솥’은 쿠쿠몰을 포함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