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차례를 지내고 남은 휴가기간 동안 추석 때 가볼만한 곳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을 듯 보인다. 추석을 맞이해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열리고 있는데, 축제에도 참여하고 라이브 콘서트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 본다.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어, 추석 계획에 참고해도 좋겠다. 

 

“캐릭터 캐슬”

 

기간 : 2017. 10. 04 ~ 2017. 10. 09
장소 : 캐릭터 타운, 캐릭터 캐슬 (캐릭터타운 지역)

재즈음악은 공연 당일의 분위기에 맞춰 자유자재로 멜로디와 리듬을 바꿔가며 연주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경쾌한 리듬에 몸을 맡기고 박자를 맞춰가며 온 몸으로 공연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스윙 리듬이 넘쳐나는 스트릿 브라스 밴드의 공연을 소개해 본다. 드럼, 색소폰 등 4명의 연주자가 각자 악기 하나씩을 맡아 한 팀이 되어 신나는 재즈와 스윙 선율을 들려준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총 집합해있는 캐릭터 타운 및 캐릭터 캐슬에서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1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공연은 서울랜드 웰컴행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랜드의 방문을 환영하며 공연 이외에도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총 9일동안 오전 9시 20분에 서울랜드 입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 비어 콘서트”

기간 : 2017. 09.30 ~ 2017. 10. 09
장소 : 빨간풍차

할로윈 비어 콘서트로는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가을 저녁, 청명한 하늘 아래서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다.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마시며 분위기 있는 어쿠스틱 음악을 즐길 수 있어 좋다.

잔잔한 통기타 선율에 맞춰 팝송부터 가요까지, 귀에 익숙한 멜로디로 구성된 곡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어쿠스틱한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석 때 볼만한 공연으로 추천할 만하다.

 

“추석 특집 콘서트 - 오빠의 품격”

기간 : 2017. 10. 04 ~ 2017. 10. 08
장소 : 서울랜드 내 지구별무대

추억 속에 묻혀있던 소녀 감성을 일깨워 줄 품격있는 오빠들의 라이브 콘서트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열린다. 추석 연휴를 맞아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큰 사랑을 받았던 감성 발라드 가수들이 총출동하는데, 그때 그 시절의 노래를 들으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해보면 어떨까.

라이브 콘서트에서는 4일부터 8일까지 박남정, 이현우, 김정민, 박상민, 김형중(토이) 순서대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가수들의 히트곡을 가까이서 들을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공연 중간중간마다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있다. 무엇보다 경품 추첨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콘서트도 즐기고 푸짐한 경품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한국의 마이클잭슨 박남정, 원조 싱어송라이터 이현우, 터프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김정민, 타고난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박상민, 여자들이 선호하는 목소리 1위를 차지한 김형중까지 모두 서울랜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7 할로윈 고스트 파티”

기간 : 2017. 10. 03 ~ 2017. 10. 08
장소 : 서울랜드 내 지구별무대

10월 할로윈데이를 맞아 무시무시한 고스트들이 등장하는 할로윈 고스트 파티도 열린다. 서울랜드 왕국에 살고 있는 호기심 많은 남매가 암흑세계로 넘어가려고 시도하다가 드라큘라 잭에게 들키는 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백발의 귀신과 드라큘라가 함께 공연을 펼친다. 

오싹하고 짜릿한 할로윈 파티는 3일부터 8일까지 총 6일 동안, 오후 1시 지구별무대에서 열린다. 

 

“애니멀킹덤 2017”

기간 : 2017. 10. 01 ~ 2017. 10. 09
장소 : 서울랜드 내 지구별무대

2017 애니멀 킹덤 쇼는 화려한 조명과 절도 있는 군무가 돋보이는 공연이다. 평화를 지키고 싶은 동물들과 대왕 레카가 함께 대관식을 진행하는 콘셉트로 쇼가 진행된다. 신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숨겨온 댄스 본능을 일깨워보면 어떨까. 

애니멀 킹덤 쇼에서는 군무 뿐만 아니라 태양의 서커스를 연상시키는 공중 예술까지 준비돼 있다. 특히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피날레 공연으로 무대 특수효과와 불꽃놀이까지 준비돼 있어, 서울랜드 축제 중 가장 기대되는 공연이기도 하다. 

 

“서울랜드 할인정보”

추석때 가볼만한 곳인 서울랜드에는 앞서 소개한 축제와 라이브 콘서트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연휴로 인해 얇아진 주머니 사정까지 고려해서 할인정보까지 알차게 소개해 본다. 

 

 

KB국민 아이행복(아이사랑)카드, 신한·NH농협 아이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카드 이용실적과 무관하게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 준다. 동반 3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혜택을 꼭 챙기길 추천한다.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최대 70% 할인된 가격인 1만2000원에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추가 동반 3인까지 40% 할인해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듯싶다. 

카드가 없어서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실망하는 건 이르다. 서울랜드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이용권 2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절차를 마치고 할인쿠폰을 출력해 서울랜드를 방문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후 5시에 방문하면 자유이용권을 정가의 반값도 안 되는 1만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다양하게 준비돼 있는 할인혜택을 꼼꼼히 챙기면 착한 가격에 방문해볼 수 있다. 

지금까지 추석때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랜드를 살펴봤다. 서울랜드는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추억의 가수들이 나오는 라이브콘서트와 어쿠스틱 공연, 애니멀 킹덤과 할로윈 고스트 파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황금 연휴를 맞이해 친구,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서울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