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진 가을 간절기부터 초겨울까지, 패셔니피플이고 싶은 싱글남들에게 아우터는 이 계절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김생민이 “스튜~핏”을 외치든 말든 이것만큼은 꼭 장만해 스타일지수를 올리리라 주먹을 불끈 쥔다. 그레잇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바람막이 재킷, 경량 다운재킷, 블루종 점퍼, 벤치파카 4종을 제안한다.

 

01. 바람막이 재킷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의 올라운드 바람막이 재킷은 가을뿐만 아니라 초겨울 날씨에 아우터로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2레이어 방수재킷으로 방투습 기능이 뛰어나 야외 활동 시 쾌적함을 유지해주고, 운동이나 산행 시 가벼운 바람이나 비를 막아줘 실용성이 높다. 아이보리, 네이비, 라이트 그린 3가지 색상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이다. 소매 부위에 프린트를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살렸으며,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해 2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일자로 떨어지는 핏으로 편안한 저지팬츠나 우븐 팬츠와도 코디가 가능하다. 15만원대.

 

02. 경량 다운재킷

 

10월부터는 밤낮으로 일교차가 크므로 경량다운을 미리 준비해 두자. 특히 활동량이 많고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경량다운은 필수다. 센터폴의 초경량 다운재킷은 구스다운 솜털과 깃털 비율이 90대 10으로 보온성을 높였고, 경량원단을 사용해 무게감을 줄였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휴대성이 높으며 화이트, 블랙, 다크그린, 블루, 네이비, 레드 등 6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피스룩에 레이어링하거나 데님팬츠에 편하게 착용해도 좋다. 8만원대.

살레와의 ‘하이퍼 퓨전 다운재킷’은 신축성과 방풍성이 우수한 3레이어 본딩 트리코트 소재에 가슴과 등판에 다운 충전재를 적용했다. 소매 부분에 밴딩처리를 해 차가운 공기를 차단해 주고, 등판에 2중 원단을 더해 땀 배출과 보온성을 유지해준다. 무봉제 핫멜팅 기법을 적용해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했으며, 앞 지퍼에 재귀반사 필름을 사용해 포인트를 더했다. ‘하이퍼 퓨전2 다운재킷’은 3레이어 본딩 트리코트에 골조직의 자카드 소재를 혼합해 디자인의 차별화를 강조했다. 스타디움 재킷 스타일로 스포티한 코디 연출이 가능하다. 네이비, 라이트 레드 3가지다. 하이퍼 퓨전 다운재킷은 24만원, 하이퍼 퓨전2 다운재킷은 28만원.

살레와의 경량 다운점퍼 ‘테크로프트 에어’는 봉재선을 없애고 핫멜트 웰딩 기법을 적용해 제품 표면에 규칙적인 패턴을 주어 독특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소매단 안쪽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밴드가 내장되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남성용은 모자가 없는 재킷형 디자인으로 슬렉스나 청바지 등 오피스룩, 캐주얼룩 등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겨울철 외투 안에 이너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비, 블랙, 그레이, 카키 4종이며 가격은 28만원이다

 

03. 블루종 점퍼

 

대표적인 남성 간절기 아우터인 블루종은 허리 부분을 부풀린 점퍼형 상의를 말한다. 점퍼를 닮은 듯 하지만 셔링기법을 사용하는 등 점퍼의 기능적인 면보다 패셔너블한 면에 더 중점을 둔다. 항공점퍼와 스타디움 재킷 등이 블루종과 유사한 형태를 보인다. 최근엔 박시한 블루종 형태의 봄버 재킷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기도 하다. 신원의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캐주얼한 분위기로 활동성 있는 느낌을 표현하고 싶은 남성들에게 블루종 점퍼를 추천한다. 네이비 컬러에 블랙 디테일이 가미된 지이크 파렌하이트 블루종 점퍼는 미니멀하면서 캐주얼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때 블랙 컬러의 데님 팬츠와 깔끔한 셔츠를 착용하면 영(Young)한 감성의 매력적인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04. 벤치파카

 

최근 몇 년 새 무릎 아래로 내려온 엑스트라 롱 아이템인 ‘벤치파카’가 한겨울 패션 대세로 부상 중이다. 운동선수나 연예인이 즐겨 입던 아이템이 복고 열풍 및 애슬레저 트렌드와 맞물려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개성적인 스타일과 보온, 내구성이 강점이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스포티한 디자인에 보온성이 우수한 벤치파카 ‘스테롤 롱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프렌치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한파에도 끄덕 없을 정도다.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기장에 몸 전체를 감싸는 넉넉한 오버핏으로 스타일리시한 스포티룩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방수 기능이 더해진 부드러운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깔끔한 퀼팅 패턴 구조와 소매 부분에 이중 벨크로를 더해 외부의 찬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며 자석 처리된 이중 넥 집업 구조와 밑단 끝 부분은 트임 처리해 착용 시 편의성 및 활동성을 높여 실용적이다. 등 부분에 야간 빛 반사 기능을 가진 3M 리플렉스 로고플레이로 감각적인 멋을 더했다. 남녀공용이며 색상은 총 6종으로 블랙, 다크네이비, 화이트, 카키, 로얄블루, 실버이며 가격은 38만원.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