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이 18일 공개후 국내는 물론 동남아와 미국 시장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넷플릭스 ‘스위트홈’은 국내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타이, 필리핀, 말레이시아, 홍콩에서 인기 콘텐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미국 6위, 아랍에미리트 2위, 사우디아라비아 3위, 카타르 2위, 페루 3위, 일본 3위, 멕시코 4위, 칠레 3위, 에콰도르 3위, 방글라데시 2위 등 그리고 글로벌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기랭킹 중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20년 대미를 대작으로 손꼽히던 ‘스위트홈’이 장식했다면, 2021년에는 웹툰,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들이 봇물 터지듯 쏟아진다. 네이버웹툰, 다음웹툰, 레진코믹스까지 탄탄한 내러티브를 내세운 웹툰

K-좀비 열풍잇는 ‘지금 우리 학교는’→방대한 세계관 ‘전지적 독자 시점’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인기리에 연재된 주동근 작가의 학원 좀비물 ‘지금 우리 학교는’은 K-좀비 열풍을 일으킨 ‘킹덤’의 뒤를 이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가상의 도시 경기도 효산에서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다.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2021년 공개된다.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유인수, 로몬 등이 주연으로 캐스팅돼 완벽한 ‘작감배’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의 연재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지옥’도 넷플릭스와 손을 잡았다. ‘지옥’은 죽음을 선고하는 초월적인 존재의 등장과 함께 지옥으로 변모한 사회를 스릴러 장르와 접목시킨 작품이다. 운명을 받아들일지, 이로부터 도망칠지 딜레마에 빠진 사람들의 심리 묘사가 어떻게 영상으로 구현될 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은 극장용 장편 영화 5편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자신이 읽던 소설의 내용대로 바뀌어 버린 세계에서 생존하기 위한 주인공 ‘김독자’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작품으로 방대한 세계관을 자랑한다. 웹소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월부터 웹툰으로 정식 연재 중인 ‘전지적 독자 시점’은 스케일 면에서 ‘스위트홈’을 압도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명작 ‘D.P 개의 날’→로코 기대작‘간 떨어지는 동거’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작품들만 기대를 받고 있는 건 아니다. 작품성이 입증된 작품부터 가슴 설레는 로맨스까지, 보다 다양해진 라인업들이 대하고 있다. ’D.P 개의 날’은 그 캐스팅부터 기대를 모은 작품.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김보통의 화제작을 원작으로 한다. '탈영병 잡는 군인'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작품으로, 그의 시선을 통해 군대에서 탈영까지 내몰리게 되는 젊은이들의 고민을 그릴 예정이다.

2021년 1월 방송 예정인 JTBC 새 월화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는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완전무결한 직진 후배와 완벽주의 선배의 심쿵 밀당 로맨스를 담은 작품으로, 배우 원진아와 로운이 출연한다.

2021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tvN 새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는 동명의 네이버웹툰이 원작이다. 웹툰은 최근 완결까지 꾸준히 목요웹툰 상위권을 유지한 인기작이며, 인간이 되고자 수백 년간 살아온 구미호 ‘신우여’가 목표를 이루기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불의의 사고로 대학생 ‘이담’에게 여우구슬을 빼앗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장기용과 혜리가 출연을 확정해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