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내로라 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뷰티 크리에이터는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해 웹과 유튜브, 블로그 등에 공유해 무수한 구독자수를 지닌 온라인 스타들을 뜻한다. 이들이 직접 촬영한 메이크업 튜토리얼이나 화장품 동영상 후기는 언제나 아이돌 직캠 못지 않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다.

뷰티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그냥 지나칠 순 없는 일. 대중들의 신뢰와 인기를 얻는 이들을 적극 활용해 콜라보레이션을 성사하는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뷰티 아이템이 주를 이뤘는데, 이제는 렌즈, 패션, 카메라 어플 등 다양한 콜라보가 쏟아지고 있다.

 

포니X렌즈타운, 코덕들을 위한 렌즈 콜라보

미용 콘택트렌즈 브랜드 렌즈타운은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포니와 콜라보레이션을 이룬 ‘포니 렌즈(이하 정식명칭 1STREET)’를 오는 11월 11일 출시한다. 포니는 중국과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로, 그녀가 착용하거나 사용하는 제품들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등 뷰티 아이콘으로서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다.

포니와의 콜라보로 코덕들의 이목을 모을 ‘1STREET’은 기존 대다수의 콜라보 제품들과 다르게 포니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했다. 또한 다년간에 걸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경험을 렌즈에 잘 반영한 것으로 전해진다.

 

포니XSJSJ, 캡슐 컬렉션으로 패션X뷰티 콜라보

포니는 뷰티를 넘어, 패션 브랜드 SJSJ의 20주년을 기념한 캡슐 컬렉션 ‘Artistic Colorful Life’로 패션X뷰티 콜라보를 이루기도 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감각적인 컬러 팔레트로 구성된 F/W 캡슐 컬렉션은 패션X뷰티 필름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Color'를 더욱 새롭게 접근해 유니크한 감성을 제안한다. 

F/W 캡슐 컬렉션을 활용한 3가지 스타일 Stylish daily look, Modern daily look, Artistic casual look에 맞춰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컬러 매치, 컬러 레이어링 메이크업 기법 등 포니만의 뷰티 팁을 담은 크리에이티브한 스토리로 아트적인 교감을 전달한다. 

 

회사원X메이크업플러스, 카메라 필터 모티브 메이크업 쇼

가상 메이크업 어플 메이크업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개최되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뷰티엑스포 행사에서 인기 뷰티 유튜버 회사원과 콜라보 메이크업 쇼를 진행한다. 메이크업 쇼는 14일, 15일 오후 6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 마련된 행사 공간에서 진행되며, 메이크업플러스 앱의 필터 중에서 회사원이 Pick한 2개 필터를 가지고 10월에 활용하기 좋은 F/W 메이크업, 할로윈 메이크업을 소개한다.

토요일 행사에서는 메이크업플러스 ‘버닝 엠버’ 필터를 모티브로, 올 가을 가장 핫한 컬러인 어텀 메이플, 구리색, 흙색을 가지고 2017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으로 연출하는 회사원만의 노하우가 공개된다. 일요일 행사에서는 회사원이 메이크업플러스 앱의 ‘스트리트’ 필터를 할로윈 분위기를 살려 재해석한 ‘할로윈 달나라 공주’ 메이크업 룩을 선보인다. 

 

꽁지X아시아플랫폼컴퍼니, 뷰티 오디션 개최

인기 뷰티유튜버 꽁지는 자신의 팔로워들과 함께 각 유형별 화장품을 품평하는 뷰티오디션 ‘BNB 챌린지’ 개최를 예고했다. 소비자평가(반응)을 측정하고 결과데이터를 분석하는 전문기업 아시아플랫폼컴퍼니와 함께 하는 이번 챌린지는 9월부터 매월 화장품 유형을 선정, 팔로워들과 심도 있는 품평을 공동으로 진행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일종의 화장품 오디션 프로젝트다.

출시 및 리뉴얼이 6개월 이하의 신제품이면 누구나 일정 금액의 참가비(실비 수준)로 참여가 가능하며 각 방송 마다 50명의 팔로워들을 통해 제품을 품평 받는다. 꽁지는 신청된 브랜드 제품을 영상을 통해 홍보 및 품평단을 모집하고 각 소비자들은 아시아플랫폼컴퍼니가 준비한 설문지를 작성해 이를 기반으로 최종 품평 결과와 각 측정 결과 데이터가 만들어 진다. 

또한 각 분석 결과에서 우수한 경과가 나온 브랜드에는 꽁지와 함께 팔로워들이 뽑은 ‘팔로워 최애템’ 인증서가 발급되며 홍보 영상 제작 등 뷰티크리에이터 콜라보 판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사진 = 포니 인스타그램,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