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고 건조한 가을, 프로 예민러들의 피부엔 특별 처방이 필요하다. 피부가 달아오르거나 찢어질 듯 건조하고, 가려움, 따가움, 선천적인 트러블 등으로 고생한다면 '시카 크림'을 주목하자. 

시카크림은 상처를 치유하는 신비한 약초로 불리는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민감성피부와 트러블, 뒤집어진 피부에 사용하는 피부손상개선 크림이다. 상비약처럼 구비하고 수시로 발라주면 피부가 한결 진정된다. 하지만 이런 시카크림도 피부 타입에 따라 달리 사용해야 하므로, 내 피부에 맞는 시카크림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여드름 흉터엔 '아벤느 시칼파트 SOS 크림'

유럽과 올리브영 리페어 크림 부문 판매 1위 제품이다. 다양한 원인으로 민감해지고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손상 개선 크림인데, 유독 여드름 흉터 회복 기능으로 유명하다.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100% 천연 온천수가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 손상 개선 작용을 향상시킨다.  

 

피부 홍조엔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 크림'

민감 피부의 특징을 살펴 그에 맞는 기능을 갖춘 성분과 기술을 연구해 탄생한 재생크림이다.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으로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4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과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드름&뾰루지엔 '메이크프렘 시카프로 리바이탈라이징 크림'

매거진 싱글즈에서 선정한 싱글즈 픽, 셀프뷰티 에디터스 픽, 언니의 파우치 에디터스 픽으로 제품 출시 이후 뷰티 전문가들로부터 연이어 칭찬을 받은 제품이다. 함유된 마데카소사이드는 피부 장벽 강화를 돕고, 다양한 스트레스로 자극 받은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산균이 결합된 시카프로™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보호 및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 준다.

 

따가움&가려움엔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찬바람만 스쳐도 따갑고 가려운 피부에 좋은 제품이다. 피부 진정과 보호에 탁월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순하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건강한 피부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보호막을 형성한다.

 

찢어질 듯 건조하다면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프랑스 브랜드 라로슈포제는 밤 타입의 크림 ‘시카플라스트 밤 B5’로 인기몰이 중이다. 시카플라스트 밤 B5는 연고 성분인 판테놀 5%와 마테카소사이드를 함유해 피부 손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밤 타입의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며, 시어버터와 글리세린이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져 피부진정과 보습을 동시에 이뤄주기 때문에 건조함을 타파하기 좋다.

사진 =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