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미스터트롯’ ‘자이언트 펭TV’가 2020년 케이블 TV 최고의 VOD 작품으로 선정됐다.

사진=홈초이스 제공

홈초이스는 올해 케이블TV VOD 서비스에서 가장 인기를 누렸던 작품에게 주어지는 ‘2020 올해의 VOD 대상’을 발표했다.

영화 부문은 ‘백두산, 방송 부문은 TV조선 ‘미스터트롯’, 애니키즈 부문은 EBS의 ‘자이언트 펭TV’가 선정됐다. 서울독립영화제는 공로상을 수상했다. ‘백두산’은 VOD 매출 규모에서, ‘미스터트롯’과 ‘자이언트 펭TV’는 VOD 판매 건수에서 각각 정상에 올랐다.

‘백두산’은 한반도를 통째로 집어삼킬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재난 블록버스터로 지난해 제작돼 올해 안방극장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배수지, 전혜진 등이 출연해 극장에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미스터트롯’은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 트로트 스타들을 대거 발굴하며 전국을 트로트 열풍으로 물들였고 ‘자이언트 펭TV’는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남극 출신의 펭귄 펭수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아 빅히트했다.

서울독립영화제는 매년 수준 높은 독립영화 작품들을 발굴하며 우리나라 독립영화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홈초이스는 2012년부터 서울독립영화제를 공식 후원하고 있다. 

홈초이스는 시상식을 갖지 않고 우편으로 수상 작품 회사(CP)에 트로피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