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살 연상연하 부부로 화제를 모은 유튜버 다정한부부에 대한 관심 뜨겁다.

유튜브 다정한 부부

지난 18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는 38살 남편과 74살 아내로 화제를 모은 유튜버 다정한 부부가 등장했다.

30대 남편과 70대 아내가 36살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유튜브를 통해 일상을 전하고 있는 ‘다정한부부’.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조작이다”, “중국 동포다” 등의 비난과 의심의 눈초리가 이어졌다.

이날 방송에서 한 제보자는 "아내는 성매매를 강요하지 않았을 뿐"이라며 "일수로 해서 돈을 안 갚은 곳이 많았다. 그 때문에 도망갔다"고 폭로했다. 또 다른 제보자는 "두 사람은 업주와 운전기사 사이였다"고 주장했다.

부부는 각자의 가족관계 증명서와 신분증을 보여주며 각종 의혹을 모두 부인했다. 특히 '가짜부부' 의혹에 대해선 "몇 년 전 아이를 가지려고 시험관 시술 전문 병원에 가기도 했다"며 병원 진료기록을 보여주기도 했다.

남편의 중국 동포설도 사실이 아니었다. 제작진이 확인한 결과, 남편의 출생지는 강원도 동해로 나타났다. 앞서 그는 미역국에 파를 넣으면서 중국 동포설이 불거졌다. 해당 장면에 대해 남성은 “요리를 못해서”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방송 제보자는 두 사람이 과거 티켓다방 업주와 운전 기사 사이였다고 주장했다. 아내가 과거 운영했던 꽃잎다방에서 일했다는 종업원은 “미성년자 일 때도 티켓 영업(불법 성매매)을 시켰다. 강요를 안 했을 뿐”이라고 폭로했다.

첫 만남을 물어보는 제작진의 질문에 남편은 “아내가 일하던 식당에서”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내는 거짓말임을 시인하며 “다방에서 만났다”고 털어놨다. 다만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이 말한 것처럼 업주와 종업원의 관계는 아니었다고 부인했다.

제작진이 자리를 비운 사이 나눈 두 사람 간의 대화도 공개됐다. 아내는 남편에게 “‘궁금한 이야기Y’를 좋게 내보내야 한다. 대가는 우리가 돈만 벌면 된다. 한동안 (악플이) 올 것이다. 나처럼 태연해야 하는데 자기는 귀를 기울인다. 자기가 문제다”고 지적하기도 해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한편 지난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유튜버 "*** **"의 불법 행위에 대한 적극적인 조사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인은 "떠들썩 하게 등장한 한 유튜버 커플이 대한민국 많은 사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며 "이 유튜브 커플에 대한 과거 의혹들이 하나하나 밝혀지며, 그들을 응원했던 사람들은 많은 허탈감과 분노를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청원인에 따르면 이 부부는 도라지 농사 짓는 순박한 부부 컨셉으로 나왔으나, 법적 혼인신고를 하지않은 정식 부부 사이가 아니다. 이에 더해 소위 '티켓'이라는 불법 성매매 영업행위를 하는 다방을 운영했다는 증언들이 나오고 있으며, 현재도 다방을 운영하고 있다고 청원인은 주장했다.

특히 과거 미성년자 시절 해당 부부의 다방에서 일하면서 감금, 착취를 당했다는 피해자가 공중파 방송에 등장하여, 해당 유튜버의 악행에 대해 인터뷰한 사실이 있다고 청원인은 밝혔다.

이밖에도 기초생활 수급비 장기간 부정수급 이력, 타인 명의를 이용해 수억의 빚을 만들고 야반도주한 의혹 등을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