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싱데이 촘촘한 일정 속 손흥민이 뜻 밖의 휴식을 얻었다. 풀럼전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풀럼으로 인해 킥오프 3시간 전에 취소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며 손흥민의 100호골 도전은 아쉽게도 2021년으로 잠시 미뤄졌다. 한 경기 쉬면서 지친 체력을 회복한 손흥민이 다가오는 리즈전에서 새해 축포를 터트릴 수 있을까.

사진=스포티비 제공

토트넘과 리즈의 20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경기는 2일 오후 9시 2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손흥민은 풀럼전에서 100호골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코로나 여파로 갑작스러운 경기 연기되며 기회를 빼앗겼다. 현지에서는 리그 2주 중단 가능성까지 내다보고 있지만 다행히도 새해 일정은 그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 취소는 손흥민에게도 꿀 같은 휴식이 됐다. 손흥민은 올 시즌 EPL에서 모두 선발 출전하며 대부분 풀타임에 가까운 시간을 소화했다. 사실상 토트넘의 공격을 해리 케인과 함께 책임지고 있어 체력 부담이 컸던 상황이다.

최근 토트넘의 부진도 두 선수를 향한 집중 견제가 심해지며 발생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휴식 기간 후 골맛을 본 경험이 여러 번 있다. 손흥민이 이번에도 그 효과를 볼 수 있을지 큰 기대가 모인다.

리즈는 라인을 올려 공격적으로 경기를 펼치는 팀이다. 최근에 치른 WBA전에서도 5골을 터트리며 화력을 입증했다. 그러나 공격적으로 나서다 보니 동시에 수비 뒷공간을 많이 내주는 약점도 있다. 손흥민은 높이 형성된 상대 수비 뒷공간 침투를 자주 시도한다. 지난 맨시티와 리버풀을 상대로 넣은 득점이 적절한 예시로 꼽힌다.

손흥민이 칠전팔기 끝에 리즈를 상대로 100호 골 달성에 성공할 수 있을지, 토트넘과 리즈의 맞대결은 2일 오후 9시 2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