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W - WHERE YOU AT MV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보이그룹 뉴이스트의 유닛 뉴이스트 W가 10월 둘째주 주간차트를 말 그대로 점령하고 있다. 지난 10일 전격 컴백한 뉴이스트 W는 그동안 제대로 빛을 발하지 못했던 자신들의 탄탄한 음악성을 새 앨범 ‘W, HERE’를 통해 널리 알리는 중이다. 일찍이 현실과 직면해야 했던 뉴이스트 W의 솔직한 드라마가, 팬들은 물론 리스너들의 마음까지 감동으로 물들인다.


네이버 뮤직 10월 둘째주 주간차트 TOP 10
2017년 10월 9일 ~ 2017년 10월 15일

1. 뉴이스트 W - WHERE YOU AT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W, HERE’의 타이틀곡 ‘WHERE YOU AT’이 10월 둘째주 주간차트 왕좌를 차지했다.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뉴이스트 W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보컬과 랩, 트랙이 절묘한 타이밍으로 조화를 이루는 탄탄한 짜임새를 자랑한다. 강렬한 비트로 멋진 퍼포먼스를 끌어내면서도 서정성을 동시에 갖춘 ‘WHERE YOU AT’은 뉴이스트 W만의 색깔이 무엇인지 제대로 각인시켰다.

2. 젝스키스 - 특별해

18년만에 발매한 정규앨범 ‘ANOTHER LIGHT’으로 컴백한 젝스키스가 3주째 주간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다. 젝스키스만의 새로운 콘셉트, 차별화된 색깔과 빛을 담은 이번 앨범에서 특히 타이틀곡 '특별해'는 젝스키스의 위용을 보여준다. 발매 첫주 9위로 진입한 이 곡은 그 다음주엔 무려 일곱 계단이나 오른 2위를 기록하더니, 3주째 2위를 고수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3. GOT7 - You Are

7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갓세븐의 타이틀곡 'You Are'가 선배 그룹들의 뒤를 이어 3위에 안착했다. 끊임없는 성장가도를 달리며, 새 앨범을 통해 새로운 잠재력을 끌어올린 이들은 타이틀곡 ‘You Are'로 자신들의 성장담과 깊이 있는 감수성을 전달했다. 노래는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곡이다. 힘들고 지칠 때 바라본 하늘처럼 상대가 내 길이 되어주길 바라는 희망을 담았다.

4. 뉴이스트 W - 하루만

이번주 1위를 차지한 'WHERE YOU AT' 못지 않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수록곡 치고 높은 순위인 4위를 기록한 ‘하루만’은 뉴이스트 W 멤버들 스스로가 해석한 그리움을 노래한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소리를 담으면서도 곡의 전개 방식이나 라인은 편안한 팝을 택했다. 훅에서 등장하는 세련된 사운드 구성이 매력적이며, 각 멤버의 장점이 돋보인다.

5. 볼빨간사춘기 - 썸 탈꺼야

남자 아이돌 일색인 10월 둘째주 주간차트에서 유일한 여성 뮤지션 그룹이다. 볼빨간사춘기의 신곡 '썸 탈 거야'가 이번주 5위에 오르며, 주간차트에 상큼한 기운을 불어넣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밀고 당기기 보다 자신의 마음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한, 사춘기스러움이 다분하게 묻어나는 곡이다. 전주와 도입부, 후렴 각각 리듬이 다르게 진행돼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처럼 버라이어티하고 다양한 구성을 느낄 수 있다.

6. 뉴이스트W - 있다면

뉴이스트 W의 컴백해 힘입어, 지난 7월 공개했던 스페셜 싱글 '있다면'도 다시 한번 역주행하더니 무려 주간 6위에 등극했다. '있다면'은 노랫말 그대로 지금 곁에 없는 이에 대한 쓸쓸한 그리움을 노래한 곡이다. 지금은 함께 할 수 없는 것, 또는 존재하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담담하지만 깊은 슬픔으로 그려냈다. ‘프로듀스 101’ 출연부터 컴백에 이르기까지, 함께 모여 노래할 수 없었던 멤버들의 감정들을 한껏 담아 팬들을 뭉클하게 했다.

7. 젝스키스 - 웃어줘

뉴이스트 W가 점령한 이번주 차트에서, 원조 아이돌 젝스키스도 무려 두 곡이나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주 럭키세븐에 오른 더블타이틀곡 '웃어줘'는 경쾌한 힙합&레게 사운드의 '특별해'와는 완전히 상반된 분위기의 노래다. 잔잔한 피아노 라인의 멜로디에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을 진정성 있게 풀어냈다. 두 타이틀곡 모두 상반된 매력을 통해 젝스키스만의 독특한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8. 뉴이스트 - 여보세요

뉴이스트 W의 인기가 갑자기 폭발하자 기적적인 음원 역주행이 또 한번 등장했다. 지난 2013년 발매된 뉴이스트의 대표곡 '여보세요'가 이번주 갑자기 주간차트 8위에 입성한 것이다. ‘여보세요’는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을 목격한 한 남자의 덤덤한 척 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뉴이스트 팬들 사이에서 단연 '최애곡'으로 꼽힌 이 노래는 뒤늦게 뉴이스트를 발견한 '늦덕'들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다.

9. 방탄소년단 - DNA

글로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DNA'는 이번주 순위가 다소 내려간 9위를 기록했다.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타이틀곡 'DNA'는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던 우리 둘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일렉트로 팝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졌다. 분명 방탄스럽지만, 기존의 팀 컬러와 차별화되기도 하는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자랑한다.

10. 뉴이스트 W - 지금까지 행복했어요

이번주 주간차트 TOP10의 정상을 차지한 뉴이스트 W가 10위에도 이름을 올리며, 주간차트를 열고 닫는 역할을 확실히 했다. 10위에 오른 곡은 멤버 백호의 솔로곡 ‘지금까지 행복했어요’다. 세븐틴의 우지가 백호만을 위해 선물한 이 곡은 담백한 멜로디에 백호의 깊이 있는 목소리가 어우러진다. 백호의 보컬을 귀 기울여 듣다 보면, 어느새 그의 마음 전체가 듣는 이에게 닿아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