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마지막 날은 독특한 복장으로 축제를 즐기는 할로윈 데이다. 미국에서 시작된 축제지만 몇 년 전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러 유원지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기 시작했다. 2주 앞으로 다가온 할로윈 데이를 색다른 장소에서 즐기고 싶다면 다음 여행지들을 살펴 보자.

 

 

1. 웅진플레이도시

경기도 부천의 웅진플레이도시는 할로윈 파티를 열고 이색 테마 스파와 수소 스파를 마련했다. 할로윈을 테마로 유령 캐릭터와 호박 등으로 꾸며진 블러디 스파는 붉은 색 조명으로 으시시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 드라큘라 스파존은 형형색색 자외선 램프인 블랙라이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새롭게 마련된 수소 스파도 있다. 어린이 전용 키즈 수소스파, 힐링 수소스파 두가지로 운영한다. 수소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노폐물로 배출하고 면역력 강화, 피부 재생, 혈액 순환 등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소: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2

 

 

2. 상하농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청정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이색 축제 '상하농원 유령 대소동'을 개최한다. 축제는 마녀가 준 초콜릿과 사탕을 먹고 저주에 걸린 상하농원이 아이들의 건강한 약속으로 저주에서 풀려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마녀의 저주를 풀기 위해 스탬프 투어 형식의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상하농원에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페이스 페인팅을 할 수 있는 '유령 분장실' 등 다채로운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호박라떼와 복분자 피주스, 블루베리 눈알 에이드, 손가락 쿠키 등 먹거리도 다양하다. 이번 축제는 오는 29일까지 주말에만 진행한다.

주소: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농원사무소

 

 

3.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는 10월 한 달 동안 팝 아티스트 작품으로 할로윈을 꾸민다.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팝 아티스트 듀오 크랙 앤 칼이 협업한 이번 '안녕! 라인프렌즈 X 크랙 앤 칼' 전시 프로젝트에서 방문객들은 할로윈 마법의 캔디 성에 초대된 대형 아트벌룬을 볼 수 있다. 광장을 둘러싼 롯데월드몰 외벽에는 대형 캐릭터들이 랩핑돼 거대한 할로윈 타운을 만들어 낸다. 또,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라인프렌즈의 초대형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브라운과 샐리가 12m 규모의 아트벌룬 작품으로 변신한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야간조명이 사용돼 분위기를 더욱 살릴 예정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4.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먼저 10월 한달 간 매주 주말 12시에 메인수조 앞에서 '할로윈을 외쳐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이라는 단어를 크게 외쳐 가장 큰 데시벨을 기록한 고객에게 얼라이브 스타 야간권 티켓(2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28일에는 1박 2일 동안 '할로윈 축제 아쿠아 캠프'가 열린다. 기존 운영하던 아쿠아 캠프에서 할로윈 컨셉을 추가한 게 특징이다. 인원은 1팀당 최대 4명까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20팀을 모집한다. 밀랍인형 전시관 얼라이브 스타도 이번 할로윈을 맞아 호러 분위기로 단장했다. 10월 한달 간은 극한의 공포체험을 위해 19시부터 21시까지 야간으로도 운영한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5. 스타필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해피&퍼니 할로윈'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하남·코엑스몰·고양 등 전 점에서 진행한다. 비싼 테마파크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쇼핑몰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누구나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익살스럽고 귀여운 분위기의 포토존과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관련 용품도 다양하게 구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주말에는 스타필드 전 점에서 할로윈 타투 페인팅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서는 행사 기간의 매 주말, 키다리 피에로의 요술 풍선과 저글링 마임 등의 공연도 펼친다. 이밖에 스타필드의 다양한 F&B 매장, 패션 브랜드, 파티용품 매장 등도 할로윈 메뉴를 선보이거나 상품을 구성하는 등 행사에 동참한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고양점),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하남점)

 

사진 출처=웅진플레이도시, 상하농원, 롯데월드타워, 한화리조트, 스타필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