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가 이색적인 체험을 내세운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보는 체험존은 물론, VR영상을 통한 셀프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수영장까지 갖춘 이색 매장이 연달아 등장 중이다. 내게 잘 맞는 화장품을 찾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별한 경험까지 얻어갈 수 있는 뷰티 매장들을 소개한다.

 

아리따움 플래그십 스토어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이 지난 11일 서울 명동에 오픈한 '아리따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는 'Enjoy, Play, Learn'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세워진 뷰티 아뜰리에다.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개개인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패션과 리빙까지 아우르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기초 제품을 집에 가져가 편안하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는 '크림투홈' 서비스와 고객의 피부 고민에 따라 담당 직원이 단계별 샘플을 추천하고 올바른 사용 팁을 알려주는 '샘플 기프트' 등도 제공한다. 현재 오픈 기념으로 특별 제작한 에코백과 헤어타이를 한정 증정하는 이벤트 중이니 다 소진되기 전에 방문해보도록 하자.

 

올리브영 플래그십 스토어

올리브영도 명동본점, 강남본점, 부산 광복본점 등 세개의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 기존 드럭스토어와 달리 가상 메이크업 거울, 스마트 테이블, 키오스크 등을 활용해 흥미로운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또 스마트 스피커 '누구'를 비롯해 디지털 주변기기와 반려동물 간식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명동본점에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였으며, 광복본점에 디지털 요소를 활용한 스마트 매장을 처음 시도했다. 강남본점에는 기존 플래그십 매장에서 선보인 콘셉트를 확대 적용했다.

 

이니스프리 VR존

이니스프리 매장 내 VR존에 가면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만나볼 수 있다. 워너원과 함께한 '이니스프리 워너원 #컬러마스크 360° VR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수백만 건을 넘기며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이에 이니스프리는 지난 8월 18일부터 명동 및 강남 플래그쉽 스토어와 건대점, 고양 스타필드점 등 총 4개 매장 VR존에 해당 영상을 상영 중이다.

방문객들은 VR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진짜 워너원 숙소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경험하며, 워너원과 장난을 치거나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컬러 클레이 마스크를 발라보는 등 멤버 11명과 함께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닥터자르트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

닥터자르트의 플래그쉽 스토어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에선 여름이 다 지나가버린 지금도 바캉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네버엔딩 바캉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난 여름시즌 휴가를 가지 못한 이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로,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 외관을 선인장, 수박, 아이스크림 모양의 대형튜브로 꾸며 여유로운 바캉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매장 3층에 가면 프로젝트의 메인 프로그램인 볼풀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수영장을 연상시키는 듯한 거대한 욕조를 하얀 볼풀공으로 가득 채웠으며, 기존에 존재하는 수영장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 가능하다. 3층 야외 공간에는 3M 크기의 조형물이 설치돼있어 SNS 인증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페리페라 페리마켓

화장품 테스트와 더불어 이색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화장품 매장도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는 지난달 25일 서울 홍대 인근에 첫 단독 매장인 '페리마켓'을 오픈했다. 다양한 체험형 요소를 접목킨 이 곳은 핑크를 메인 색상으로 사용한 소녀 감성의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매장 내부로 들어서면 하트 스티커로 꾸며진 거울, 타이어 그네 등 셀카와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장 곳곳에는 사진 촬영에 활용할 수 있는 소품들도 배치돼있어 매장 모든 공간을 마치 스튜디오처럼 즐길 수 있다. 또한 2017 F/W 신제품 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코너, 스테디 셀러를 판매하는 '잉크존', 최대 70%까지 할인 적용되는 '아웃렛존'까지 다양한 공간이 마련됐다.

 

사진 = 페리페라코리아 페이스북,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