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년이 밝았다.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1월인 만큼 아이돌 가수들 역시 잇따라 새로운 마음으로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전하고 있다. 2021년 첫 달, 화려하게 첫 컴백을 치르며 '열일행보'의 포문을 여는 컴백 아이돌 라인업을 살펴보자.

6일
# 정세운
정세운은 6일 첫 번째 정규앨범 ‘24’ PART 2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In the Dark(인 더 다크)’는 희망이 보이지 않아도 포기하지 않고 빛을 향해 달려가는 순간을 자신 있게 표현한 곡. 정세운은 지난해 발매한 PART 1에 이어 자신의 에세이 같은 음악들을 담아내며 한층 성숙해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8일
# MCND
MCND는 8일 두 번째 미니앨범 'MCND AGE'를 발매했다. 앨범은 자신들만의 음악으로 새 시대를 열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은 앨범. 타이틀곡 ‘우당탕 (Crush)’은 무대에서 정신없이 놀고 즐기겠다는 뜻의 곡이다. 하루 앞서 공개된 타이틀곡 음원과 뮤직비디오에서는 '힙한 악동'으로 돌아온 MCND의 '올 메인 댄서 그룹' 면모를 만날 수 있다.

11일
# 빅톤
빅톤은 11일 약 9개월 여 만의 첫 정규앨범 'VOICE : The future is now'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이슈로 당초 예정했던 12월에서 컴백을 미룬 빅톤은 지난 4년 간의 성장과 함께 새롭게 도약할 자신감과 당찬 포부를 담아낸 정규앨범으로 활동 제 2막의 시작을 알린다. 타이틀곡 'What I Said'는 '꿈 같은 현실이 드디어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 (여자)아이들
(여자)아이들은 11일 미니 4집 'I burn'으로 돌아온다. 앨범은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껴지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인 소재로 표현한 곡. 독보적인 음악성과 폭넓은 콘셉트 소화력을 뽐내온 (여자)아이들은 이번 신보를 통해 '콘셉트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다시금 입증해낼 전망이다.

# 트레저
데뷔 1년차 트레저(TREASURE)는 11일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MY TREASURE'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다같이 힘을 내자. 내일은 다시 환한 빛이 뜰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처음으로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에 도전하게 된 트레저는 따뜻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할 전망이다.

18일 
# 유노윤호
동방신기 유노윤호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를 통해 솔로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한 남자의 내면 속 깊은 감정들을 다양한 영화 장르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Thank U'는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 유노윤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의 시네마틱한 음악 세계를 선사한다.

# AB6IX
AB6IX는 18일 리패키지 앨범 'SALUTE : A NEW HOPE'로 컴백한다. 그간 AB6IX는 청량하고 활기찬 무드의 펑크 팝 곡 ‘답을 줘 (THE ANSWER)’부터 웅장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SALUTE’까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여 왔던 바. 이에 이번 리패키지 앨범을 통해 또 어떤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지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9일
# 원어스
원어스(ONEUS)는 19일 데뷔 첫 정규앨범 '데빌(DEVIL)'을 발매한다. 전작 '라이브드(LIVED)'를 통해 주어진 운명에 순응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선택하는 주체적인 모습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원어스의 선택에 대한 결과를 그려냈다. 데뷔 2년 만에 자신들의 이름을 내건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만큼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 크래비티
크래비티는 19일 세 번째 미니앨범 'CRAVITY SEASON 3 HIDEOUT:BE OUR VOICE'를 발매한다. 지난해 데뷔, 소년미부터 우아한 무드와 매혹적인 남성미까지 소화하는 등 팔색조 매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크래비티는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음반으로 보다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일
# 체리블렛
체리블렛은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체리 러시'를 발표한다. '체리 러시'는 달콤한 음식을 섭취한 뒤 에너지가 치솟는 상태를 뜻하는 ‘슈가 러시’에서 따온 앨범. 체리블렛은 이번 앨범을 통해 달콤한 매력을 최대로 끌어올린 트랙을 가득 담아내며 대중에게 새로운 행복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25일
# 골든차일드
골든차일드는 25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로 컴백한다. 지난해 10월 싱글 2집 ‘Pump It Up’을 발매했던 골든차일드는 약 3개월만에 초고속 컴백을 확정지었다. 그간 팔색조 매력을 선보였던 골든차일드는 이번 컴백 티저를 통해 한편의 패션화보같은 흑백톤의 시크한 면모를 뽐내면서 어떤 콘셉트와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