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하니 기분 좋은 가을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10월, 11월에는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린다. 그 중에서도 유독 특별한 키워드를 내세운 이색 페스티벌이 눈길을 끈다. 평소 흥미를 가졌던 테마의 페스티벌이 있다면, 편한 신발을 꺼내 신고 나들이에 나서보는 건 어떨까.

 

'혼족' 위한 대규모 먹거리 축제 '푸드 트렌드 쇼'

혼밥·혼술 트렌드에 어울리는 최신 먹거리만 다 모았다. ‘푸드 트렌드 쇼(Food Trend Show)’가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이 행사는 야식야주(夜食夜酒) 키워드를 주제로 '푸드트럭존' '수제맥주관' 등 다양한 식품 코너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혼족'을 겨냥해 다양한 안주와 야식을 선보인다.

푸드트럭존은 베스트 푸드트럭 협동조합에서 엄선한 큐브스테이크, 오코노미야끼, 타코 등 다양한 이색 메뉴를 직접 체험하고 맛 볼 수 있으며, 깔끔하면서 활기찬 야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1인 가구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간편식(HMR), 냉동편의식품, 스낵류 제품의 시식 및 현장판매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푸드테크, 수제식품·음료 등 전반적인 식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됐다.

 

이색 초밥은 다 모인 '가락몰 초밥 페스티벌'

초밥, 그리고 가벼운 맥주와 함께 청량한 가을밤을 즐길 수 있는 '가락몰 초밥 페스티벌'도 눈길을 끈다. 21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하는 '가락몰 초밥 페스티벌'은 가락몰 3층 하늘정원 초밥거리에서 개최된다. 간장새우초밥, 대패삼겹초밥, 와규초밥 뿐 아니라 오징어젓초밥, 아보카도초밥 등 이색초밥, 대형 대왕연어초밥, 20~30대 여성을 위한 꽃초밥 등이 관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첫날인 21일엔 개그맨 박준형의 사회로 가수 박남정, 김흥국의 콘서트가 진행되는 등, 행사기간 내내 버스킹 공연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12g 초밥 만들기, 초밥 다트 전지기 등의 게임을 진행해 우승자에게 초밥 쿠폰을 증정한다. 또 마술과 요리가 어우러진 '어린이 쿠킹쇼', 전문가에게 직접 배워보는 회 뜨기 & 초밥 만들기 강좌도 준비돼 있다. 

 

'금손'들 모인 '서울금손페스티벌'

올 가을, 이 페스티벌에 가려고 돈을 모았던 건 아닐까. 부럽디 부러운 '금손' 작가들의 작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소장욕구 200%의 다양한 굿즈를 구입할 수 있는 '서울 금손 페스티벌'이 11월 11일~12일 동안 학여울 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예쁜 일러스트, 수제 피규어, 도자기 소품, 인테리어 조명, 주얼리, 수제 폰케이스, 앙증맞은 디자인 뱃지 등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독특한 캐리커처, 헤나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날 함께 열리는 디저트페어에서는 '초코'를 주제로, 초콜릿을 활용한 달콤한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티몬에서는 현장판매가 5000원에서 할인된 3000원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가장 큰 피카츄와 함께하는 '포켓몬 페스타'

지난해 전국을 강타한 게임은 단연 가상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였다. 증강현실을 활용해, 실제로 걸어다니며 포켓몬을 잡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포켓몬고 팬이라면 반가울 소식이다. 11월 4일부터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에서 '포켓몬 페스타'가 열린다. '포켓몬 고' 한국 이벤트가 드디어 개최되는 것으로, 더불어 이 기간에는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에 국내 최대 규모의 피카츄가 등장할 예정으로 가을날 진귀한 풍경을 보게 될 듯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될 계획이다. 

 

담백한 즐거움 '비건페스티벌' 

지난 15일, 서울에서 열렸던 '비건페스티벌'이 제주를 찾는다. 11월 12일 제주관광대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비건페스티벌'은 채식인들을 위한 축제다.

이번 페스티벌은 기존 셀러뿐 아니라 제주의 토박이 셀러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으로, '힐링 명소'로 각광받는 제주의 아름다움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채식하는 이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고, 비건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산뜻한 버스킹 공연까지 준비된다. 

 

맛과 분위기까지 잡은 '커피 페스티벌' 

오는 21일~22일 이틀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마당,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커피 페스티벌'은 커피향과 함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행사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커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물론, 독립 카페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장강명 작가, 이병률 시인, 김갑수 시인, 김수영 작가, 홍성대 월간커피 대표 등이 꿈과 커피, 청춘과 인문학에 대해 강연하며, 감자농사를 짓는 청년 스타트업 록야의 창업 스토리도 들을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열리는 콘서트에는 긱스, 신현희와김루트, 어텀리브스, 무무, 이스트사인 등이 출연한다. 더불어 커피를 주제로 한 29초 길이의 영상물을 공모받은 '커피 29초영화제' 시상식도 열린다. 

사진 = 각 페스티벌 제공, 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