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가 드디어 10일 국내에 상륙한다. 아이폰SE는 28일부터 이통3사의 예약 가입을 받아 현재 인기 색상은 모두 품절된 상태다. 국내에서도 인기 만발, 소비자의 선택 부른 세가지 이유를 정리했다.

▶ 뛰어난 후면 카메라, 배터리 성능도 GOOD
아이폰 SE는 '아이폰6s'에서 사용한 A9칩을 쓰고, 후면의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아이폰6s 수준의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반면 전면카메라 화소는 120만 픽셀로 아이폰6s와는 차이가 있다. 하지만 또 하나 주목 받는 점은 최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에서 발표한 여러 스마트폰들의 배터리 성능 평가다. WSJ에 따르면 아이폰끼리도 SE는 10시간, 6s, 5s는 8시간으로 SE의 배터리 성능이 가장 좋았다고 평가했다.  

 

▶ 작고 예쁜 디자인, 로즈 골드 만세!
외관 디자인도 호평을 얻고 있다. 크기부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4인치. 역대 아이폰 모델 가운데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크기다. 또한 지금까지 선보였던 실버, 골드, 블랙 색상에 기가 막히게 예쁜 로즈골드 색상을 새로 추가해 줄시했다. 지난달 28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 아이폰SE는 현재 이통 3사 모두 골드 색상만 남기고 품절된 상태다.

 

▶ 6s와 비슷한 성능, 가격은 DOWN
아이폰SE는 16GB 모델이 59만원, 64GB가 73만원이다. 국내 이통사들은 16GB 모델의 경우 이보다 낮은 50만원 중반대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공시지원금을 받거나 20% 요금할인을 적용하면 실 구매가는 30~40만원대로 떨어진다. 물론 4인치 크기의 중저가 스마트폰이라기엔 여전히 고가이지만 성능만큼은 호평을 받았던 아이폰 6s와 비슷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