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소고기 간 것 200g, 양파 1/2개, 시금치 한 주먹(1/3단 정도), 다이스트 토마토 캔, 2가지 색 피망 1개씩, 슈레드된 모짜렐라 치즈, 간마늘 1TBSP, 소금, 후추, 이탈리안 시즈닝

① 양파는 잘게 썰어주고 시금치는 성큼성큼 토막낸다.
② 토마토 캔은 채에 걸러서 물기를 조금 빼준다.
③ 그릇 역할을 하는 피망을 눕혀서 고정이 되는 쪽으로 2등분 해주고 씨 부분은 잘 도려낸다. 장식효과를 위해 초록색 꼭지는 그대로 둔다.
④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2등분 한 피망 4개를 놓고 올리브 오일을 안과 바깥쪽에 골고루 발라준다. 전자레인지에서 3분 돌려준다.
⑤ 그 사이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파, 간 마늘, 간 소고기를 넣고 볶다가 좀 익으면 채에서 물기를 조금 뺀 토마토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시금치를 넣고 볶아준다(소금 1TSP, 후추, 이탈리안 시즈닝 1TSP으로 간하기).
⑥ 피망 안에 볶은 내용물로 채워준다. 그 위 모짜렐라 치즈를 넉넉히 올려준다.
⑦ 전자레인지에서 6-7분 후에 꺼내고 그 위에 치즈를 더 올려 1분만 돌려주면 피망 소고기 구이 완성! (파슬리로 비주얼을 살려도 좋다)

간단하면서 너무 맛있는 이 피망 요리는 한끼 식사뿐만 아니라 손님 초대 요리로도 좋다. 키토제닉 식단으로 밥을 넣지 않은 대신 시금치를 많이 넣으면 좋다. 치즈는 모짜렐라 치즈가 아닌 취향대로 선택해도 된다. 오븐 사용시 180도에서 처음에 피망 3분, 나중에 고기 넣고 8분 정도면 완성된다. 피망이 크고 두꺼운 경우 조금 더 익혀주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