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한해를 보내기 위해 새해맞이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이들이 많다. 작년보다 더 아름답고 건강하고 싶은 소망은 누구나 똑같을 테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에스테틱이나 피부과에 방문하거나 실내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집에서도 새해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알짜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AHC 제공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겨울의 건조함까지 더해져 피부 고민을 토로하곤 한다. 마스크 안에서는 피부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쉽게 건조해지며 건조해진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마스크 자국이 한동안 사라지지 않는다면 탄력있는 피부로 케어해줄 특별한 스킨케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20대 피부에서 찾아낸 ‘AHC 20s 바이옴’을 함유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탄력유턴크림이다. 아이크림 하나로 얼굴 전체를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9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지난 시즌 대비 2배 더 많은 인체 유사 콜라겐, 엘라스틴에 인체 유사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피부 탄성과 밀도,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트리플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특허받은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으로 아이크림 유효 성분을 모공의 1/500 사이즈 입자로 쪼개 우수한 흡수력을 발휘한다. 초미세화된 아이크림 입자들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흡수되어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해 탄력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사진=시오리스 제공

클린뷰티와 스킵케어가 화두인 요즘, 시오리스 ‘마이 퍼스트 에세너’는 토너와 에센스를 하나로 농축한 신개념 제품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한다. 전남 보성 유기농 녹차잎을 화학용매제 없이 바로 증류 추출해 유효 성분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 쑥잎추출물을 배합해 진정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여기에 차세대 보습인자 폴리글루타믹애씨드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 견고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컨디션을 최적으로 올려줘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높여주는 부스팅 기능을 한다. 특히 유럽 통합 유기농 인증기관으로부터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탕수수 단상자와 투명 유리 용기, 수분리 라벨 등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사진=클라란스 제공

새해 버킷리스트에 가장 많이 꼽히는 건 역시 다이어트다. 외부 활동이 줄면서 ‘확찐자’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루에 30분씩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지만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가 되기엔 2% 부족하다고 느꼈다면 바디 슬리밍 젤 사용을 추천한다.

클라란스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은 식물 성분인 마르멜로 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디 슬리밍 젤이다. 가볍고 상쾌한 감촉의 크림-젤 텍스쳐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부종이 있는 부분에 마사지하듯 골고루 발라주면 매끄럽고 탄력 있게 몸매를 가꿔주며 아름다운 실루엣을 유지시켜줄 수 있다.

겨울에는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햇볕을 보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특히 최근 바이러스 탓에 집밖으로 나가는 것이 더욱 어려워졌다. 새해 버킷리스트 중에 건강이 있다면 꼭 챙겨야할 것이 바로 비타민D다.

사진=솔가, HK이노엔 제공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해지고,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합성이 원활하지 않아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으로 피곤함을 호소할 수 있다. 이유 없이 잠들기 어렵거나 피곤하다면, 2021년 새해에는 비타민D와 함께 내 삶을 건강하게 가꿔보자.

솔가 '츄어블 비타민D3 1000'는 활성형 비타민D 단일정제로 국내 최초로 ‘코셔 파르브’ 인증과 전성분 식물성 원료로 건강함을 더했다. 추어블 비타민으로 알약을 먹기 힘든 사람들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천연 바나나·딸기 향에 청량감을 주는 자일리톨을 담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건조한 날씨는 체내의 수분도 빼앗아 가기 때문에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체내에서부터 수분을 제대로 지켜줘야 건조한 겨울철에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콜라겐, 스피루리나 등이 피부의 수분과 탄성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들이다.

사진=뉴틴 제공

HK이노엔의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스틱’은 체내 흡수율까지 고려한 저분자 콜라겐과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식품인 타트체리를 스틱형태로 만들어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특히 고품질의 미국산 몽모랑시 타트체리만을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브랜드 뉴틴 시리즈 중 ‘뉴틴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대표적인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을 보충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수분 보유 능력이 매우 뛰어나 자기 무게의 최대 1000배의 수분과 결합한다. 히알루론산 또한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콜라겐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에서부터 피부의 수분과 탄성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뉴틴 스피루리나’도 피부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정 지역인 하와이 원시밀림 코나에서 생육한 스피루리나만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