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합리적인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따지는 가성비, 가격은 비싸더라도 심리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가심비에 이어 가격 대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가시비’가 중요한 소비 기준으로 부상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전 제품에 있어서도 가사노동 시간을 줄이고 여가 시간을 늘려주는 ‘가시비 가전’이 각광을 받고 있다.

# 뛰어난 세척력으로 설거지옥에서 해방!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

다양한 식기세척기 중에서도 뛰어난 세척력과 디테일한 편의성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스웨덴 이모님’이라고 불리는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식기세척기 800’이 돋보인다. 식기세척기 800은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리는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장착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담을 수 있다. 선반에 그릇을 담는 짧은 순간까지 배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산더미처럼 쌓인 설거지옥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해 오염이 심한 식기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주며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 레이저 빔을 비춰주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 빨랫감 감지해 고민 시간 줄여주는 세탁∙건조기, 삼성전자 ‘그랑데 AI’

삼성전자의 세탁∙건조기 ‘그랑데 AI’는 사용자의 사용 습관이나 날씨 등에 따라 최적의 코스를 제안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구현해 세탁기 앞에서의 고민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빨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자동으로 감지해주는 `AI 맞춤세탁`, 세탁기의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는 건조 코스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AI 코스연동’ 등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삼성 독자 기술인 버블워시와 초강력 워터샷으로 표준코스 기준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단 30분이면 끝낼 수 있어 가시비를 따지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건조기 내부에는 9개의 정밀센서가 있어 기기 내부의 온·습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해 건조 시간을 단축해준다.

# 강력한 흡입력과 내장형 액세서리로 빠르고 깨끗한 청소, 일렉트로룩스 ‘Well Q7’

일렉트로룩스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Well Q7'은 강력한 흡입력과 손쉬운 액세서리 사용으로 구석구석 빠르고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강력한 흡입력의 비결은 나선형 싸이클론 설계와 파워모터다. 먼지통 내부의 나선형 싸이클론 설계가 공기 흐름에 소용돌이를 일으켜 먼지통이 가득 차도 99%의 흡입력을 유지하며 파워모터로 흡입력을 극대화해 바닥먼지를 99% 제거한다. 번거롭게 여러 번 움직일 필요 없이 단 한번의 무빙으로 말끔한 바닥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청소기 본체에 액세서리가 함께 내장돼 청소 중에 창틀, 선반, 침대 밑 등 청소환경에 맞는 노즐을 그 자리에서 손쉽게 바로 교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별도 거치대 없이 청소기를 세울 수 있는 ‘셀프스탠딩’ 기능, 어두운 곳에서도 숨은 먼지를 찾아주는 ‘선형 LED 라이트’ 등으로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 버튼만 누르면 7초 만에 분유가 뚝딱! 베이비 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드’

최근 많은 제품 중에서 ‘육아 치트키’ 가전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베이비 브레짜의 자동 분유제조기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드’다. 자동 조유 머신 부문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이 제품은 지난해 2월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국내 공식 출시가 되었고, 오픈 2시간 만에 500대가 전량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베이비 브레짜 분유제조기는 터치 한 번으로 단 7초 만에 아기가 음용 가능한 상태로 조유가 자동 완성된다. 아이의 선호도에 따라 물온도를 3단계로 세팅 가능하며, 수유량을 30ml 단위로 변경할 수 있다. 공기와 습기 유입을 최소화한 분유 보관법으로 안심할 수 있으며 분유통과 내부배관 분해 및 세척법도 매우 간단해 위생 관리에 시간을 많이 들일 필요도 없다. 국내 분유 제품을 전수 조사해 시중 주요 제품과 90% 이상 호환이 되고 4단계로 조절 가능한 젖병 높낮이로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