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 멀티스토어 ABC마트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과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한 점, 한 걸음’ 캠페인을 시작한다.

전국 ABC마트 매장 인근 지역의 복지기관 아동·청소년에게 정기적으로 신발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정서적 행복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

양사는 ABC마트 매장 중 먼저 10개 점을 선정해 인근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371명과 결연을 맺고 본격적인 정기 지원을 시작한다. 후원 물품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ABC마트 호킨스 ‘웜앤라이트 패딩슈즈’와 응원 메시지가 담긴 선물키트로 제공된다. ABC마트가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나눔 활동인 만큼 매 시즌에 적합한 신발로 준비해 연 2회 전달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매장은 ABC마트 부산서면태화점과 포항중앙점을 비롯해 그랜드스테이지 강릉금학점, 광주중창로점, 대구동성로중앙점, 스탠다드플러스 대전은행점 등으로 지난해 태풍 피해를 입었거나 코로나19 여파가 컸던 지역을 중심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을 1~10호 매장으로 우선 선정했다.

선물 키트는 지난 12일 각 매장과 결연을 맺은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관의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달됐으며 앞으로 해당 매장에서 정기 지원을 지속해 나간다.

ABC마트는 연중 20개점을 추가 선정하고, 매년 참여 매장 수를 확대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 후원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참여 매장 및 해당 지역 복지기관 선정은 전국에 도움이 필요한 각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을 중심으로 밀알복지재단과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사진=ABC마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