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아트뮤지엄이 앙리 마티스 탄생 150주년 기념 '앙리 마티스 특별전'을 오는 4월 4일까지 연장한다.

사진='앙리 마티스 특별전' 포스터

지난해 11월부터 개최한 이번 특별전에서는 컷아웃 기법으로 제작된 마티스의 후기 대표작 '재즈' 시리즈를 비롯해 드로잉, 석판화와 함께 발레 공연을 위해 디자인한 무대의상, 로사리오 성당 건축 등 다채로운 오리지널 작품 120여 점을 전시한다.

또한 전시관 내 관람객 참여프로그램 '우리 모두의 컷아웃'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컷아웃 작품을 만들어 보고 공유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전시 연장에 맞춰 지니뮤직과 함께 대표작 '재즈' 시리즈와 어울리는 재즈 음악을 큐레이션한다. 다채로운 색채의 리듬을 느낄 수 있는 마티스의 그림과 음악의 선율이 어우러져 예술 감상 그 이상의 감동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앙리 마티스는 강렬한 색채의 야수파의 대표적 화가로 피카소와 함께 20세기 최고의 화가로 불린다. 50년 동안 회화, 조각, 드로잉, 그래픽 아트 작품을 제작했다. 대표작품으로 '모자를 쓴 여인' '춤' '붉은화실' '폴리네시아 하늘' '수영장' '이카루스' 등이 있다.

한편 '앙리 마티스 특별전'은 TV조선과 마이아트뮤지엄이 주최, 마이아트뮤지엄 주관, TV조선과 미디어렙이 후원한다. 관람시간은 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월요일 휴관 없이 운영되고, 입장마감은 오후 7시까지다. 

티켓 구매 및 예매처는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하다. 얼리버드를 포함한 모든 티켓 예매자 및 초대권 소지자는 4월 4일까지 기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전시 티켓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