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文대통령 "백신 접종, 정은경 질병청장 전권 갖고 전 부처 지휘"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선 정은경 질병청장이 전권을 갖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주문했다.

사진=연합뉴스

15일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12시 15분까지 정은경 질병청장에게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준비계획에 대해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은 5단계로 나뉜다. 첫째, 백신의 허가 단계에서는 식약처 백신 전담 심사팀이 역할을 맡는다. 둘째, 백신 수송은 국토부 항공수송지원 TF가 담당한다. 셋째, 백신 보관·유통은 국방부 수송지원본부가 주축이 된다. 넷째, 접종 준비와 다섯째, 접종 시행은 예방접종지원단이 맡는다. 각 단계별로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정 청장은 앞서 문 대통령에게 보고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에 기반한 백신 접종을 위해 명확히 지침을 만들고 도상 훈련 등을 거쳐 철저히 사전 준비를 하겠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예방접종을 추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작년 우리나라가 방역에 성공을 거둔 요인은 국민의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에 있었고 국민 협조를 이끌어 낸 것은 방역 당국이 신뢰를 유지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아울러 “백신 보관에서부터 운송, 접종, 효과 확인, 집단 면역 등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어 달라”며 “(우리) 행정 역량으로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감을 갖고 잘 해달라”고 강조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