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과 뷔 나란히 1~2위를 차지했고, 아스트로 차은우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6일부터 2021년 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통해 결과를 도출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민의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는 한국 솔로가수 최단 2000만 스트리밍 돌파를 비롯해 모든 솔로곡들이 공식 유튜브 오디오 영상에서 독보적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의 지민 솔로곡 '필터'(Filter)도 유튜브 오디오 영상 4500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생일을 맞이한 뷔는 글로벌한 팬들의 역대급 축하로 화제가 됐다. 뷔의 중국 최대 팬클럽 ‘바이두뷔바’는 지난해 생일 역대 K팝 최고 금액인 12억원의 생일모금 기록을 세웠으며, 세계 최고층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 외벽을 뷔의 생일광고로 휘감아 전 세계에 뷔의 영향력을 각인시키는 대기업규모의 서포트까지 등장시켰다. 미국 팬덤의 경우 기부로 뷔의 생일을 축하하며 아름다운 행보를 이어나갔다.

아스트로 차은우는 최근 tvN ‘여신강림’, SBS ‘집사부일체’ 등 개인 활동에서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 결과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66.88% 상승했다.

2021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제이홉, 하이라이트 양요섭, 엑소 백현, 슈퍼주니어 성민, AB6IX 이대휘, AB6IX 박우진, AB6IX 김동현, AB6IX 전웅, 엑소 카이, NCT 재현, NCT 정우, 빅스 라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NCT 도영, NCT 마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샤이니 태민, 더보이즈 현재, NCT 해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NCT 제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선정하다, 선물하다, 동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크리스마스러브, 정인아미안해, 필터'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2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