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날씨] 오후부터 전국 곳곳 눈...낮기온 영하권

일요일인 17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가운데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9.8도, 인천 -8.9도, 수원 -9.8도, 춘천 -11.2도, 강릉 -5.7도, 청주 -7.1도, 대전 -7도, 전주 -5.6도, 광주 -3.9도, 제주 3.3도, 대구 -3.9도, 부산 -2.3도, 울산 -3.1도, 창원 –3.2도 등이다. 전국의 낮 최고기온은 -3∼4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충남 남부 서해안과 호남 서부·제주도는 아침까지 1㎝ 안팎의 눈이나 5㎜ 미만의 비가 내린 뒤 그치겠다. 제주도 산지는 낮까지 2∼7㎝의 눈 또는 5㎜ 내외의 비가 이어지겠다. 오후 들어 충남 서부와 전북에서 시작된 눈은 밤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은 월요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강한 눈이 집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오후부터 월요일 저녁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와 강원도·충북 북부 5∼10㎝(강원 영서 중남부는 15㎝ 이상)다. 또 수도권과 충남·충북 남부·전북·전남 북부·경북 내륙·경남 서부 내륙에서는 2∼7㎝, 동해안은 1㎝ 안팎의 눈이 예보됐다.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