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 아트엠콘서트가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 1회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온라인 유료 클래식 공연 활성화에 나섰다.

사진=현대약품 제공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공연업계 및 연주자들에게 온라인 공연 플랫폼을 제공해 이뤄지는 비대면 클래식 공연으로, 네이버TV ‘후원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무대를 갈망하는 연주자들에게 공연의 장을 마련해주고, 시청자들에게는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안하게 공연을 감상하며 연주자와 직접 소통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양방향 클래식 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와 비올리스트 이신규, 첼리스트 심준호, 피아니스트 김재원으로 구성된 ‘클럽M-var.1’이 첫 번째 무대를 장식했다. 이들은 채팅을 통해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신청곡을 받아 연주하는 등 온라인 공연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며 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누적 관객수 2000명을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네이버TV 후원 라이브 중 클래식 공연 분야를 새롭게 개척했다. 현대약품 측은 “이번 도전을 시작으로 아트엠 언타이틀 스튜디오가 새로운 클래식 공연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