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김현탁 감독이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에 극찬을 보냈다. 

21일 온라인을 통해 2월 10일 개봉하는 영화 ‘아이’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김현탁 감독과 주연배우 김향기, 류현경이 참석해 기자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주연의 영화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 아영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시작되는 따스한 위로와 치유를 그렸다.

‘아이’는 ‘신과 함께’ 시리즈, ‘증인’ ‘우아한 거짓말’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러블리한 매력의 배우 김향기가 보호종료아동으로 아동학과 졸업을 앞둔 대학생 아영 역을 맡아 성숙한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 ‘기도하는 남자’, 드라마 ‘남편한테 김희선이 생겼어요’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실력파 배우 류현경이 베이비시터 아영을 만나 고단한 삶 속에서 위로를 필요로 하는 영채의 모습으로 가슴 깊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증인’,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이어 최근 ‘경이로운 소문’을 통해 대세 배우로 등극한 염혜란이 영채의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미자 역으로 분해 활력을 더한다.

김현탁 감독은 ‘아이’를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사회에서 관심 받지 못한 이들에 늘 주목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김향기는 연기를 계속 보고 싶게 만들고, 류현경은 준비가 철저하고, 염혜란은 대사 이해도가 높다”고 배우들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세 배우에 대해 “다들 경력이 어마어마하시다. 제가 감히 배우분들의 케미를 평가할 입장이 아니다. 그저 믿고 함께 했을 뿐이다”며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의 존재 자체에 찬사를 보냈다.

영화 ‘아이’는 2월 10일 개봉한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