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이 2021년 새해맞이 운동을 시작한 헬린이를 위해 스마트워치에 다양한 액티비티 기능을 강화 및 추가하고 있다.

가민은 GPS 기술을 기반한 스마트워치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혁신적인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해 전세계 유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러닝, 사이클링, 다이빙, 골프, 아웃도어 등 각 분야에 세분화된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유저의 운동 성과 측정뿐만 아니라 실력 향상을 위해 폭 넓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새롭게 운동을 시작하는 헬린이(헬스+어린이)를 위해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운동 자세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를 위해 ‘베뉴’와 ‘비보액티브 4’에는 애니메이션 운동 가이드가 탑재돼 있다. 시계 화면에서 근력, 카디오, 요가, 필라테스 등 40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 가이드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하며 시계를 착용한 상태에서 동작 가이드가 제시한 자세를 완벽하게 수행한 경우 자동적으로 유저가 수행한 워크아웃을 카운팅 해준다.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가민 커넥트’ 앱을 활용해 데일리 피트니스 목표에 맞춰 근력운동, 필라테스, 요가 등의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계획할 수 있다. 계획한 프로그램을 시계로 전송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어 한층 더 체계적으로 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가민은 새해맞이 새벽러닝을 시작하는 런린이(러닝+어린이)들을 위해 가상 훈련 파트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가민 커넥트 앱을 활용하면 가민 소속의 코치와 함께 체계적인 러닝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5k, 10k 마라톤 등 원하는 목표와 트레이닝 스타일에 맞춰 코치를 선택하고 트레이닝 가이드에 따라 러닝을 연습하면 된다. 특히, 훈련에 대한 피드백을 남기면 유저에 맞춰 훈련 코스를 조정해주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포러너 745’를 통해 처음 공개된 ‘데일리 운동 제안’ 기능은 유저의 훈련 부하 및 균형, 훈련 상태 등의 조건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을 제안해줘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적합한 선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유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데일리 헬스 모니터링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심박수 및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센서를 탑재해 유저의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TM’ 기능과 선잠, 깊은 잠, REM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또한 월경 주기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이상 심박수 경고 등 유저의 건강 관련 데이터를 시계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줘 효율적으로 컨디션을 조절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

사진=가민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