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0년 유기·무항생제 축산대상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기획전을 연다.

지난 11월 30일 상하목장과 슬로우 브랜드로 축산물유통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상하목장은 2008년 런칭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로, 국내 유기농우유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오늘(21일)부터 29일까지 기획전을 연다. 대상 품목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를 비롯해 어린이 간식 마이리틀, 유기농 주스, 매일 무항생제 인증 슬로우밀크 등이다. 기간 내 브랜드 스토어를 방문해 ‘찜하기’를 완료하면 15% 할인 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한편 유기축산물 인증제는 2001년 처음 도입된 제도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00% 유기사료를 공급하고 동물용 의약품을 사용하지 않으며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등의 인증기준을 지켜 생산한 축산물에 한해 인증한다.

무항생제 인증은 축산물에 대한 국가 인증 가운데 하나로,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첨가되지 않은 일반 사료를 급여하며 인증 기준을 지켜 생산한 축산물에 한해 부여된다. 매일유업 슬로우밀크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전용 목장의 원유만 100% 사용해 제조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