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잠자는내돈찾기, 어카운트인포·휴면예금찾아줌·스마트초이스 이용 방법은

휴면예금 등 숨은 돈을 찾아주는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을 비롯해 어카운트인포, 스마트초이스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은 창구 방문없이 휴면예금을 찾아갈 수 있게 지난해 1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이후 4월에는 '휴면예금 찾아줌'(웹) 등 비대면 지급신청 한도를 5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확대했다.

사진=휴면예금찾아줌 홈페이지

운영시간도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에서 24시간으로 늘어났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울 경우, 1397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지급신청 할 수 있다. 또 상속인, 대리인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가까운 휴면예금 출연 금융회사의 영업점 또는 지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스마트초이스는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 통신요금 정보 포털사이트다. 통신 미환급 금액이란 통신서비스를 해지할 때 처리되지 못해 통신사에 남아 있는 금액을 말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중고 휴대폰의 거래 금액과 요금제 추천, 분실 도난여부 조회, 통신비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어카운트인포는 금융결제원의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인증서 등록을 마치고 앱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에 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이용하면 카드사별 포인트를 개별적으로 현금화할 수도 있다.

또 간편하게 '한 번에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할 분량의 포인트를 입력하거나 '모두 신청'을 누르고 입금될 계좌를 입력하면 끝이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