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컨버스가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릭 오웬스와 협업해 ‘컨버스X다크쉐도우’ 컬렉션을 선보인다.

사진=컨버스 제공

‘TURBODRK’ 척70은 릭 오웬스의 2021 가을 패션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컨버스의 흑백 캔버스 신발과 오웬의 현대적 미니멀리즘, 컨템포러리 럭셔리로서의 극명한 세계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면서도 세월을 통해 뚜렷하게 연결돼 왔다.

이 연결고리는 릭 오웬스가 SS 2014 쇼에서 컨버스 최초의 농구화 실루엣과 문화의 고전적인 상징인 척 테일러 올스타를 파괴적으로 해석하고 다크쉐도우 ‘RAMONES’를 처음 소개하도록 이끌었다.

릭 오웬스는 2021년 클래식 컨버스 스니커즈를 재상상하고 재규격하는 것과 아울러 형태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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