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교양 공식채널 '달리'에서 하이라이트 이기광, 손동운의 로망을 담은 판타집에 대한 전문가의 인문학적 스토리가 공개된다.

사진=SBS 제공

출연자가 꿈꾸던 집을 찾아 체험하는 ‘거주감 체크’ 리얼리티 SBS ‘나의 판타집’은 취향과 로망을 담은 집에서 출연자가 직접 살아보는 과정을 통해 ‘집과의 교감’이라는 새로운 인식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주부터 공개된 SBS 교양 ‘D스튜디오’에서 준비한 ‘유현준의 판타집개론’은 ‘나의 판타집’의 마스터 건축가로 함께하고 있는 건축가 유현준과 함께 본방송에서 못다 한 집과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더 깊이 다루고 있다.

이 콘텐츠에서는 각 집의 건축적 묘미뿐만 아니라 공간의 변화가 가져올 우리 삶의 변화를 엿본다. 유현준 교수의 다양한 풀이가 담긴 지난 에피소드 1편 공개 후 시청자들은 "고급진 교양강의 하나 들은 기분" "프로그램 볼 때 교수님 이야기를 많이 듣고 싶었다.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22일 공개될 3회에서는 전역 후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하이라이트 기광, 동운의 로망을 담은 판타집과 함께 한다. ‘#기광X동운을 머리만 대도 잠들게 한 햇살 맛집의 건축적 비결’ ‘#우리 집에만 빛이 안 드는 이유?’ ‘#라파엘로 vs 미켈란젤로, 승자는?’ 등 건축과 삶, 역사와 인문학을 넘나드는 다양한 이야기를 아낌없이 방출해 낼 예정이다.

‘유현준의 판타집개론’은 매주 금요일 SBS 교양 공식채널인 ‘달리’ 채널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