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검찰의 재단 금융거래 정보 사찰 의혹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한동훈 검사장이 필요한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22일 한 검사장은 입장문을 통해  "유 이사장이 늦게라도 사과한 것은 다행이지만, 부득이 이미 발생한 피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검사장은 "저는 반부패강력부장 근무 시 유시민 이사장이나 노무현 재단 관련 계좌추적을 하거나 보고받은 사실이 없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러 차례 사실을 밝혔음에도 유 이사장은 지난 1년간 저를 특정한 거짓선동을 반복해 왔고, 저는 이미 큰 피해를 당했다"며 "유 이사장의 거짓말을 믿은 국민들도 이미 큰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잘 몰라서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막강한 영향력을 이용해 저를 음해한 것"이라고도 덧붙이며 "유 이사장은 그런 구체적인 거짓말을 한 근거가 무엇이었는지, 누가 허위정보를 제공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시민 이사장은 지난 2019년 12월24일 유튜브채널 '알릴레오'에서 "검찰이 노무현재단 은행 계좌를 들여다본 것을 확인했다. 제 개인 계좌도 다 들여다봤을 것으로 짐작한다"며 "내 뒷조사를 한 게 아닌가 싶다. 제 처의 계좌도 다 들여다봤을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날 노무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의혹을 제기할 권리가 있지만, 그 권리를 행사할 경우 입증할 책임을 져야한다. 그러나 저는 제기한 의혹을 입증하지 못했다. 그 의혹은 사실이 아니었다고 판단한다"며 검찰과 관계자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