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의정부경전철에서 촬영된 노인폭행 영상과 관련, 수사에 착수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22일 경기 의정부경전철 등 공공장소에서 중학생들이 노인을 폭행하는 장면을 담은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경찰은 동영상 속 폭행 가해자인 중학생들과 피해자인 70대 노인이 누구인지 확인해 조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영상 속에서 중학생들은 노약자석에서 시비가 붙는가 하면, 노인을 폭행하기도 했다. 특히 여성 노인의 목을 조르고 바닥에 쓰러뜨리는 등 눈을 뜨고 보기 힘들 정도의 극악무도한 짓을 저질렀다. 문제의 영상은 영상 속 학생들이 직접 촬영해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영상 속 가해자로 지목된 의정부지역 소재 중학교에 재학 중인 A(13·중1)군과 B(13·중1)군을 불러 폭행 혐의로 조사했다.

다만 이들이 모두 만 13세로 촉법소년에 해당돼 형사 입건하지 않고, 법원 소년부에 송치할 예정이다.

또 영상 속에서 폭행을 당한 70대 여성 노인 C씨의 자녀가 해당 동영상을 본 뒤 신고해옴에 따라 C씨도 불러 피해자 조사도 마쳤다. C씨는 경찰 조사에서 학생들에 대한 처벌 의사를 밝혔다.

의정부경찰서 관계자는 "지하철에서 시비가 붙은 남성 노인이 누구인지는 현재 파악이 좀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일단 가해자 중학생들은 소년부로 송치될 예정이며, 이후 판단에 따라 보호처분을 받게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