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N MUSIC AWARDS' 최초의 대상 수상자는 방탄소년단(BTS)이었다.

24일 오후 '2020 APAN MUSIC AWARDS’가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가수 김종국과 배우 전소민이 MC를 맡아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 No.1 Achievement의 영광은 방탄소년단(BTS)에게 돌아갔다.

이어 올해의 음반상에는 트와이스, 올해의 음원상은 몬스타엑스, 올해의 아티스트상은 NCT127이 받았다. 남자 신인상은 트레저 여자 산인상은 HYNN(박혜원)이 수상했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10팀의 아티스트에게 주는 'APAN TOP10'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 (이하 가나다 순)가 이름을 올렸다.

또 APAN Choice 베스트 보컬리스트에는 김재환, APAN Choice 베스트 K-Trot에는 장민호, APAN Choice 뉴포커스에는 이날치, APAN Choice 글로벌 K-Wave스타상에는 A.C.E, APAN Choice 베스트 트랜드에는 하성운, APAN Choice 뉴케이팝 아이콘에는 WEi가 선정 되었다.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아이돌챔프 인기상 부문은 베스트 퍼포먼스에는 강다니엘, 베스트 아이콘에는 NCT U, 베스트 올라운더에는 JB, 베스트 뮤직비디오에는 블랙핑크,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가수 강다니엘, 국내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BTS),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1위를 하였으며 해외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세븐틴 차지했다.

국내 여자 솔로 부문에서는 아이유, 국내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아이즈원이 차지했으며 해외 여자 솔로 부문은 화사가, 해외 여자 그룹 부문은 블랙핑크가 수상했다. 또한 남자 엔터테이너상은 박지훈, 여자 엔터테이너상은 이달의소녀 츄였다. 더불어 올 한해 Seezn앱 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를 선정하는 ‘KT Seezn 스타상’에는 강다니엘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20 APAN MUSIC AWARDS는 2020년 한해 코로나19 여파로 힘들고 지친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K-POP 아티스트를 사랑하고 응원해주는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슬로건 ‘Thank You So Much'로 정했다. 전 세계에 K-POP 아티스트의 위상을 알리고자 하는 의미에서 기획된 2020 APAN MUSIC AWARDS는 한 해동안 K-POP을 전 세계에 알리며 한류를 이어간 아티스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