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조 보이그룹 이엔오아이(ENOi/하민, 제이키드, 진우, 라온, 건, 어빈, 도진)가 해체했다.

지난 22일 소속사 키더웨일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해체 및 일부 멤버들에 대한 전속계약 해지 소식을 전했다.

키더웨일 측은 "멤버들과 오랜 시간 심도 있는 논의와 숙고를 거쳐 양측 합의 하, 이엔오아이 어반, 진우, 제이키드와 2021년 1월 31일을 끝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어빈, 진우, 제이키드에게도 깊은 고마움을 전하며 공식적인 계약은 끝이 나지만 앞으로 이들이 걸어갈 길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또 "라온, 도진, 하민, 건은 당사와 계속 함께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라며 "이들의 안정적인 개인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더욱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엔오아이는 지난 2019년 4월 첫 번째 디지털싱글 'bloom'을 발표하며 정식으로 데뷔했다. 지난해 8월에는 팬들을 위한 두번째 스페셜 앨범 'W.A.Y(Where Are You)'를 발매하기도 했지만, 데뷔 1년 9개월만에 활동을 종료하게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