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활동이 증가한 것과 관련, 실내를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쿠쿠는 지난 4분기 쿠쿠의 전체 식기세척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5% 증가했으며, 공간 활용도가 높아 출시 이후 꾸준히 시장에서 상승세를 보이는 카운터탑 방식의 3인용, 6인용 식기세척기는 같은 기간 10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중 6인용 식기세척기는 4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45% 증가했다.

쿠쿠의 6인용 식기세척기는 국내 6인용 제품 중 최대 면적으로, 타사 대비 넓은 와이드 바스켓에 후라이팬이나 냄비 등 큰 사이즈의 조리 도구를 충분히 수납할 수 있고 한 번에 많은 양의 식기들도 넉넉히 배치해 세척할 수 있다.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돼 사각지대 없이 강력하게 세척된다. '고온수 살균 세척'은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헹굼 완료 후에는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습기를 물방울 응축건조 방식을 통한 최적의 건조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프리미엄급 식기세척기에 탑재되는 '자동 세척 모드'가 내장, 별도로 탑재된 탁도 센서가 식기 오염 상태를 4단계로 구분해 오염도에 따라 세척 시간과 작동 모드를 조절하고, '세제, 린스 자동 투입 기능'으로 매번 정량의 세제를 측정해 투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쿠쿠 최초로 선보인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도 강력한 성능에 신체 부담을 덜어주는 인체 공학 디자인을 적용, 집 안 청소를 한결 수월하게 만들어 출시 이후 빠른 시장점유를 보인다. 인스퓨어 파워클론의 지난 4분기 판매량은 전 분기 대비 20% 증가한 매출 신장을 보였다.

'이지 플렉서블 앤 듀얼 휠'로 힘들이지 않아도 방향 전환이 쉽고 한 손만으로도 작동이 수월하며, 가벼운 무게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밀고 당기는 동작이 많은 청소기 특성을 고려해 부드럽고 유연한 핸들링으로 어깨 부담을 최소화하고, 플렉스 연장관을 포함한 맞춤형 6종 브러시로 침대나 소파 밑, 가구 틈새 등 닿기 어려운 곳을 청소할 때 무리하게 몸을 굽힐 필요 없이 편리하다.

최대 140 에어와트(AW)의 흡입력을 갖춘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BLDC 모터를 포함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제품 내부에 초고속 사이클론을 형성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5중 안심 필터링 시스템'은 제품 작동 시 흡입된 미세먼지는 말끔히 걸러주고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쾌적한 사용을 돕는다. 여기에 프리미엄 청소기 성능을 결정 짓는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로 먼지와 이물질 양을 실시간 감지해 스스로 흡입력을 자동 조절한다.

사진=쿠쿠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