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어 닥친 키덜트(Kid+Adult) 열풍을 타고 어른아이의 취향을 저격하는 로봇청소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스타워즈, 마블코믹스의 인기 캐릭터를 모티프로한 제품들이 시선을 확 잡아끌며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 삼성전자 -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

삼성전자는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개봉을 앞두고 로봇청소기 모델 '파워봇'의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타워즈 제작사 루카스필름과의 협업한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에는 영화 속 인기 캐릭터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가 적용됐다.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영화 속 명대사와 영화음악도 반영됐다. 다스베이더 모델의 경우 청소를 시작할 때 다스베이더의 숨소리와 함께 영화 OST '제국의 행진'이 재생되고, 스톰트루퍼 모델은 렛츠고라는 대사와 영화 메인 테마 음악이 흘러나온다.

 

‣ 유진로봇 - ‘아이클레보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유진로봇도 최근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와 디즈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알투디투를 구현한 로봇청소기를 선보였다.

‘아이클레보 아이언맨’은 아이언맨의 수트와 골드마스크를 살린 디자인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또 청소 상황에 따른 다양한 사운드로 생동감 넘치는 아이언맨 로봇청소기로 생동감을 더했다.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는 마스코트 로봇 알투디투의 컬러감과 아이덴티티가 디자인에 구현됐다. 알투디투의 목소리가 그대로 담겨있다.

 

‣ 에코백스 - ‘마블 스페셜 에디션 디봇 슬림2’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도 캡틴 아메리카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로봇청소기 '마블 스페셜 에디션 디봇 슬림2'를 출시했다. 마블의 히어로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를 상징하는 방패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없던 사물인터넷 기술이 접목돼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와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의 상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 청소, 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스스로 청소가 필요한 구역을 찾아 청소하고, 청소 중 배터리 잔량이 낮아지면 충전기 도크로 돌아가 충전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