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서울빛초롱축제, 등불로 먼저 만나는 평창올림픽

깊어만 가는 가을밤, 색다른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2017 서울빛초롱축제'에 가보는 건 어떨까.

 

 

'2017 서울빛초롱축제’가 오는 3일부터 19일까지 청계천 일대에서 열려 가을밤을 반짝반짝 수놓을 예정이다. 

이 축제는 9회째 열리며, 올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일부 작품은 내년 올림픽 기간 중 평창에서도 전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축제 기간에는 청계천 일대를 세 가지 테마의 등불 43개로 가득 채운다. 첫 번째 테마는 ‘서울에서 빛으로 보는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청계광장 입구를 밝게 빛내는 LED 아치를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주제등, 스키점프, 알파인스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등 각종 종목을 형상화한 11개 등불이 광교까지 이어진다. 

두번째 테마는 '서울,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로, 서울시민이 사랑하는 명소를 등불 11개로 제작해 광교부터 삼일교까지 전시한다. 강동구 암사동유적, 광장시장 박가네 빈대떡, 종로구 한복축제 등이다. 해외 분야로는 타이완 오숑, 중국 청도, 필리핀이 참여한다. 

 

 

세 번째 테마는 '캐릭터와 아트작가'로 삼일교에서 관수교까지를 책임진다. 타요버스, 로보카폴리, 서유기,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 총 21개를 등불로 표현해 포토존으로도 좋은 역할을 할 듯 보인다. 가족, 친구, 연인뿐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LED 조명을 활용한 작품 수를 지난해의 5배로 늘려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소망등 달기·띄우기, 대형 스크린 앞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가상으로 서울로 7017을 건너보는 체험존 등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2017 서울빛초롱축제는 축제 기간 중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없다. 

 

 

사진=서울빛초롱축제 

에디터 오소영  oso0@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오소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