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런닝맨' 제8의 멤버가 될 수 있는 인사동 체험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 SM면세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런닝맨 에피소드1-보물을 찾아라’가 오늘(3일) 오픈했다.

SBS 인기 예능 '런닝맨'처럼 방문객들은 직접 제8의 멤버가 되어 지령을 받고, 다양한 종류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런닝맨’은 하나투어와 크리에이티브통의 합작으로 제작 및 운영된다. 크리에이티브통은 ‘박물관은 살아있다’, ‘다이나믹 메이즈’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운영해온 업체다.

약 300평 공간에 12개 미션 스테이지로 구성된 ‘런닝맨 체험관’은 방사형 구조로 동시 입장 가능인원은 250명 정도다. 서울 관광의 중심인 인사동에 위치하고, 언어 제약이 없는 체험형 어트랙션 특성상, 내국인 나들이객은 물론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체험방식은 간단하다. 제한시간 60분동안 가능한 한 많은 R포인트를 수집하면 된다. 방문객들은 체험관 입장 시 레드/블루/그린 중 하나의 소속팀을 골라 그에 해당하는 팔찌를 받게 되며, 이후 디지털 줄넘기, 이름표 떼기, 깜깜한 암흑미로, 거울미로 등 각기 다른 12개 미션을 수행하면서 R포인트를 얻게 된다. R포인트는 미션장소 곳곳에 숨겨진 키오스크에 팔찌를 가져다 대도 획득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88개까지 얻을 수 있다.

체험을 마치고 나왔을 때는 제한시간 동안 획득한 R포인트 개수에 해당하는 등급의 런닝맨 배지가 기념으로 제공된다. R포인트를 80개 이상 찾으면 런닝맨 인증서를 받을 수 있고, 체험관 내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런닝맨 체험관'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오후 7시에 입장 마감한다. 입장권은 1인당 1만6000원이며, 오는 12일까지는 공식홈페이지나 소셜커머스 등에서 정상가 대비 최대 57%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오소영  oso0@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오소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