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곤약쌀 100g, 대파 1/2개, 양파 1/4개, 청양고추 1개, 김치 50-70g, 고추가루 2TBSP, 간장 1TSP, 김치 국물 조금, 슈레드 체다치즈 2TBSP, 계란 4개(2롤 만들 정도 양)

① 곤약쌀은 잘 씻어서 물기를 좀 빼고 프라이팬에 낮은 불로 볶아 물기를 완전 제거해준다. 곤약 특유의 냄새도 없애준다.
② 대파, 양파, 청양고추, 김치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③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파를 먼저 넣어 파기름이 자작하게 나오면 양파, 청양고추를 넣고 달달 볶아준다. 양파는 투명해질 때까지!
④ 어느 정도 볶아지면 김치를 넣고 달달 계속 볶아준다.
⑤ 마지막으로 보슬보슬해진 곤약밥을 넣어주고 볶으면서 고추가루, 간장, 김치국물을 넣어 양념이 곤약에 잘 스며들도록 볶아준다.
⑥ 김치 곤약볶음밥 완성!
⑦ 계란 지단에 말아서 만들려면?  밥에 약간 더 끈기도 필요하고 맛나게 하기 위해 슈레드 체다치즈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 
⑧ 계란을 풀고 기름을 살짝 바른 프라이팬에서 아주 낮은 불에 계란 풀은 것을 부어 돌려 펴준다. 다 펴주면 바로 불을 꺼주고 조금 기다리면 표면은 좀 덜 익었어도 프라이팬에서 잘 떼어진다.
⑨ 김밥말이 위에 올려 볶음밥을 조심히 말아준다.
⑩ 준비된 롤은 조금 식으면 조심히 2cm 정도 썰어 예쁘게 접시에 담아준다.

김치볶음밥은 막 볶아 스크램블해서 먹는 게 최고. 곤약 밥으로 만들려면 먼저 곤약을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야 하는 게 포인트.  

테이블웨어 제공 – 덴비 코리아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