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은 물론, 건강증진을 돕는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능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들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봤다.
 

‣ KGC인삼공사 - 정관장 아이패스

‘정관장 아이패스’는 2001년 출시된 청소년용 건강기능식품으로 15년 넘게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1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홍삼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농촌진흥청의 인체적용 시험 결과,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의 흡수를 도와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기억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불어 정관장 아이패스는 원료 단계부터 제조 단계까지 총 7번의 검사, 29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 동원F&B - 양반 모닝밀

막바지 공부에 한창인 수험생들은 쉽게 아침밥을 거르곤 한다. 이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간단하고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동원F&B는 지난달 간편하게 짜먹는 파우치죽 ‘양반 모닝밀’ 3종을 출시했다. 그릇에 담겨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뚜껑을 열고 음료처럼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쌀가루와 호박, 고구마, 단팥 등 자연 재료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쑤어 만들었다.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든든하며 100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전자레인지에 15초만 데우면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어 수험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 동아제약&배스킨라빈스 - 박카스향 소르베

국민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됐다. 최근 동아제약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손잡고 박카스향 소르베를 출시했다. 11월 한달간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수험생의 피로를 회복시켜 준다는 의미로 수능에 맞춰 나온 것"이라며 "박카스향을 자체 기술로 첨가해 박카스를 그대로 얼린 듯한 맛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바쁜 공부 가운데, 누적된 피로에 힘들어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롯데제과 - 드림카카오

2006년 출시돼 올해로 판매 11년째인 드림카카오도 최근 수험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단당류식품인 초콜릿은 체내에 빠르게 에너지를 채워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

하지만 초콜릿이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다소 인기가 시들했지만, 최근 카카오 고함량 초콜릿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는 연구결과가 널리 퍼지면서 ‘다크 초콜릿’이 다시 한 번 인기 전성기를 맞았다. 폴리페놀은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덕분에 수능일이 포함된 11월 기준으로 드림카카오의 판매량은 2015년 12억원에서 2016년 19억원으로 60% 가까이 올랐고, 올해는 매출이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각 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