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순방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5일) 일본에 도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일본 사이타마현 가스미가세키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는 짧은 동영상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아베 총리와 마쓰야마 히데키와 골프를 치고 있다, 멋진 두 사람!”이라고 게재하며,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일본 프로골퍼 마쓰야마 히데키와 함께 골프를 친 소식을 전했다.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도쿄도 요코타 미군기지에서 미군 대상 연설을 진행한 뒤 전용 헬기 ‘마린원’에 탑승, 골프장으로 향했다. NHK는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가 클럽하우스에서 ‘도널드&신조 동맹을 더욱 위대하게'(Donald and Shinzo: Make Alliance Even Greater)’라는 자수가 새겨진 흰색 모자에 함께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의 골프회동은 두 번째다. 두 정상은 지난 2월 트럼프의 별장이 있는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5시간가량 골프를 한 바 있다. 이때 트럼프는 자신과 아베 총리가 잔디 위에서 ‘하이파이브’를 하는 장면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오전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과 관련해 “북한 정세를 비롯해 국제적인 여러 과제에 대해 차분히 시간을 갖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연 이번 회동이 한반도 정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진=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