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한 독자들의 열정은 베스트셀러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투자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돈 버는 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성을 담은 ‘돈의 시나리오’,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각각 6위와 14위를 차지했다.

최근 ‘영끌’입소문으로 역주행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주식 공부 5일 완성’은 17위, 미국주식 유튜버이자 월스트리트 헤지펀드 트레이더 뉴욕주민의 신작 ‘디 앤서’는 출간과 동시에 19위에 올랐다.

현 시대의 지성인이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담아 저술한 도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클 샌델 하버드 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은 한 계단 하락한 12위로 나타났고, 유시민 작가의 역사 안내서 ‘나의 한국현대사 1959-2020’가 13위를 차지했다. 김난도 교수로 대표되는 서울대학교 트렌드 분석센터의 2021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1’은 다섯 계단 하락해 20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제작 예정 드라마 ‘파친코’의 원작 소설 ‘파친코 1’과 ‘파친코 2’가 각각 7위와 10위를 기록했다. ‘파친코’는 최근 ‘윤스테이’ 열풍의 중심에 있는 배우 윤여정, 한류스타 이민호, 믿보배 정웅인 등이 연이어 출연을 확정지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애플TV플러스 드라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