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훈련사와 톡톡 튀는 문화기획소 1986프로덕션이 주최하는 반려견 마라톤 대회 ‘댕댕런2021’이 올해 5월 개최된다.

댕댕런2021은 5일부터 얼리도그 및 스페셜 티켓을 오픈하며, 5톤의 사료기부를 목표로 참가자 1인당 사료 1kg을 유기견 입양에 힘쓰고 있는 사단법인 고유거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레이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5월 9일 오전 9시 30분 비대면 방식의 버츄얼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기념품 수령 후 원하는 장소 어디서든 댕댕이와 함께 달리고 SNS에 인증하면 된다. 완주 인증 기간은 5월 7일부터 9일(일)까지 적용되며, 자세한 인증 방법과 SNS 인증 이벤트 관련 내용은 댕댕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올해 댕댕런2021은 평소 반려견과 장거리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하여 10K 코스를 추가했다. 참여할 수 있는 코스는 5K, 10K 두 종류이며, 티켓 가격은 동일하다. 기념품은 행사 전 참가자 전원에게 일괄 배송된다. 공식 메달과 티셔츠 외에도 배변 봉투, 댕댕이용 휴대용 물컵, 댕댕이와 보호자들을 위한 음료와 간식 등 15종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레이스에서는 주최측에서 운영하는 공식 러닝 크루 ‘댕댕 런크루’가 창단될 예정이다. 행사 전까지 소규모로 함께 연습하며 행사를 알리는 활동을 한다. 행사 당일에는 개통령 강형욱이 진행하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간단한 산책 관련 토크쇼가 진행되고, 그 외에도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행사에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주최 측인 1986프로덕션 대표 윤명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쳐 있을 많은 반려인들과 댕댕이들에게 활기를 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고 싶었다. 비대면 레이스이지만 내 사랑 댕댕이와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많이 준비했으니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 다른 반려견이나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는 리드줄 길이를 1.5m로 잡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펫티켓을 잘 지켜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더했다.

기념품 패키지 구성이나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댕댕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댕댕런2021 버츄얼레이스’는 전국 어디서나 내사랑 댕댕이와 달리는 반려견 마라톤으로 참가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