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목받는 트렌드 '욜로(You Only Live Once) 라이프'는 지금을 즐기고자 하는 청춘들을 위한 키워드다. 과거 저축과 재테크를 통해 노후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 허리띠를 졸라매고자 하는 관념과는 거리가 멀다. 이에 보험업계에서도, '나'에 초점을 맞춰 욜로 트렌드를 적용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하나생명 '싱글(single)벙글건강보험'

하나생명의 온라인·모바일 전용 '(무)Single벙글건강보험'은 암, 상해, 생활보장 중 2개 이상의 보장을 지정해 가입할 수 있다. 암 보장을 선택할 경우 암 진단금, 암 사망 보험금을 지급한다. 상해보장을 선택하면 외모특정상해(머리, 얼굴, 목 등)시 입원비와 수술비 등이 제공된다. 특히 재해 발생 확률이 높은 '욜로(YOLO)데이'(토, 일요일 및 공휴일)엔 평일 대비 2배 높은 재해장해급여금을 지급한다.  

생활보장 옵션을 지정하면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충수염, 중이염, 위궤양 등에 대한 입원비와 수술비가 제공된다. 강력범죄로 상해를 입었을 경우 위로금, 깁스치료비, 응급실내원 진료비를 준다. 만 20세부터 49세까지 성별, 연령 구분 없이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5년, 10년, 15년, 20년 만기(단 20년 만기형은 20세부터 46세까지 가입가능)로 선택할 수 있다
.
본인의 유전적 특성을 파악해 생활습관개선과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코칭, 상품 가입 후 1년간 하나생명 전용 콜센터를 통한 전문 의료진 상담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현대라이프 ZERO

‘현대라이프 ZERO’는 ‘나(me)’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초점을 맞춰 리뉴얼됐다. 현재의 발생 가능한 위험으로부터 가장 소중한 ‘나’를 지키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출발한 상품으로, '나'의 건강과 안전을 집중 보장하는 7종으로 구성됐다. ‘현대라이프 ZERO’ 7종은 암보험, 암보험 포 레이디(For lady), 성인병보험, 상해보험, 상해보험 포 레이디, 얼굴건강보험, 양·한방 건강보험이다.

가입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핵심적인 보장만으로 단순하게 상품을 구성해 보험료를 대폭 낮췄다. 최대 40년까지 경제활동기를 집중 보장해 보험료를 낮춰 월 보험료를 각각 2만~3만원대로 수준으로 했다, 보장기간 만료 이후에는 ‘ZERO Again’ 서비스를 이용해 간단한 심사를 거쳐 보장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으며, 보험료 할인 혜택도 강화했다.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

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은 소비자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체적이고 편리하게 보험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터넷보험만의 합리적인 보험료는 기본이고, 피보험자가 건강할수록 보험료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소비자 지향적인 상품이다. 가입자의 건강상태를 표준체, 비흡연체, 건강체, 슈퍼건강체로 분류하고 그에 따라 최대 37%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