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은 없는 게 많다. 일상의 난관에 부딪힐 때 해법을 알아볼 시간이 없고, 물어볼 오지랖도 없다. 이들을 위해 방대한 어플의 바다에서 알차고 싱그러운 자취생 인생어플을 건져올렸다. 손가락 하나면 나도 자취 만수르. 

 

1. 해먹남녀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 하는 오늘의 요리 : 난이도와 조리시간, 해쉬태그도 표기. 요리 과정을 사진, 영상과 움짤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상황별, 나라별, 재료별, 조리법별 카테고리 세분화 : 냉장고 속 재료로 골라보기 메뉴로 내가 갖고있는 재료로 레시피를 추천받을 수 있다.

카카오계정 연동으로 스토리 올리는 재미 쏠쏠 : 온갖 요리고수, 요리초보들과의 소통을 통해 내 요리실력 또한 상승시켜보자.

 

 

 

2. 생활백서

 

청소 편 : 타일사이 곰팡이, 방충망 청소 등 주부 9단도 몰랐다. 실생활에 필요한 100가지의 청소 팁만 모은 알짜배기 어플.

세탁 편 : 세탁비를 아끼고 맵시는 더욱 깔끔하게! 옷감, 보관법, 세탁에 관한 일상생활의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민간요법 편 : 혼자 살 땐 아픈게 제일 서럽고 눈물난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한 민간요법 소개.

 

 

 

3. 오늘의 집

 

인테리어 필수정보가 다 있다 : 셀프 인테리어 고수의 집과 고수들이 사랑한 아이템을 참고해 멋지고 쉽게, 저렴하게 집을 꾸며보자.

한장으로 쉽게 공유하는 스냅샷과 제품정보 : 소소하지만 행복이 담긴 나만의 작은 공간, 가구, 소품을 스냅샷으로 업데이트

공간, 스타일, 면적, 키워드를 활용한 맞춤 검색 : 맘에 드는 인테리어 사진을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스크랩북에 수집할 수도 있다.

 

 

인턴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